뷰페이지

이준석, 눈물의 기자회견 후 SNS에 올린 글

이준석, 눈물의 기자회견 후 SNS에 올린 글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14 07:50
업데이트 2022-08-14 0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 준비하자” 당원 가입 독려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던 중 눈시울을 붉히고 있다. 이 대표는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이후 36일만인 이날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2022.08.13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던 중 눈시울을 붉히고 있다. 이 대표는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이후 36일만인 이날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2022.08.13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윤석열 대통령과 그 측근들을 비판한 기자회견을 마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첫 게시물은 당원 가입 독려 메시지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원 가입하기 좋은 토요일 저녁”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들이 유튜브에 돈을 쏠 때, 우린 당원이 되어 미래를 준비합시다”라며 국민의힘 온라인 입당 링크를 덧붙였다.

지난달 8일 당 중앙윤리위원회에서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이 대표는 지난 9일 당의 비상대책위원회 출범과 함께 자동 해임될 상황에 처하자 하루 뒤인 10일 서울남부지법에 국민의힘과 주호영 비대위원장을 상대로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냈다. 그는 중징계 후 페이스북에 여러 차례 당원 모집 글을 올려왔는데, 이날 SNS 글도 당에 남아 재기를 모색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26분, 질의응답 36분 등 총 한 시간 넘는 시간 입장을 밝혔다. ‘신당 창당설’에 관한 질문을 받은 이 대표는 “당의 주인은 당원”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어 “여론조사를 보면 유승민 의원도 상당한 지지세를 확보하고 있는 것 같고, 저도 외람되지만 이런 ‘집단 린치’를 당하는 상황 속에서도 저에 대한 기대를 가진 당원과 국민이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당의 주인은 당원인 만큼, 당원만 믿고 향후 행보에 나서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이날 회견에서 “이번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의 의도는 반민주적이었고, 모든 과정은 절대 반지에 눈이 돌아간 사람들의 의중에 따라 진행됐다”고 격앙된 어조로 비판했다.

이어 윤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관계자)을 겨냥해 “선거 과정 내내 한쪽으로는 저에 대해서 ‘이 ××’, ‘저 ××’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 대표로서 열심히 뛰어야 했다”면서 “하지만 저와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참을 인’ 자를 새기면서 웃고 또 웃었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발언 도중 감정에 북받친 듯 울먹이면서 눈물을 닦기도 했다.

이 대표는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다음 주부터 더 많은 당원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공개하겠다”며 “지방 선거가 끝나고 당에서 프로그래머를 고용해 추진하려고 하던 당원 소통공간, 제가 직접 프로그래머로 뛰어들어서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또 당의 혁신방향에 관한 책도 탈고를 앞두고 있다며 곧 출간할 계획도 전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