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리아남성합창단, 예술의 전당서 ‘제21회 정기연주회’ 개최

코리아남성합창단, 예술의 전당서 ‘제21회 정기연주회’ 개최

입력 2022-08-10 11:12
업데이트 2022-08-10 1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리아남성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코리아남성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코리아남성합창단이 전하는 위로와 힐링의 연주가 열린다.

코리아남성합창단은 오는 1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21회 정기연주회’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연주회는 제이 오토의 ‘Lied Hoch’을 시작으로 ‘아베 마리아’ 등의 대성당음악과 ‘강하고 담대하라’ 등의 종교합창곡을 연주한다. 지휘는 민인기가 맡는다. 피아니스트 맹은지의 협연으로 모차르트 피아노협주곡 21번 C장조 2악장 안단테가 이어진 뒤 윤종일 음악감독의 지휘로 ‘꽃밭에서’(고 이봉조 작곡) 등의 한국합창과 ‘보리밭’(윤용하 작곡) 등의 노래들이 진행된다.

교수합창단이 찬조 출연해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김효근 작곡) 등을 들려주고, 코리아남성합창단의 ‘내 나라 대한민국’(신동수 편곡), ‘아름다운 강산’(신중현 작곡·황수진 편곡) 등의 합창 무대가 대미를 장식한다.

코리아남성합창단 상임지휘자 민인기. 코리아남성합창단 제공
코리아남성합창단 상임지휘자 민인기. 코리아남성합창단 제공
코리아남성합창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2년간 합창 활동과 연주회를 전혀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민인기 상임지휘자를 중심으로 단원들의 열정과 노력, 합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연습에 매진해왔다”며 “연주회를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이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물하겠다는 포부로 막바지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남성합창단은 성악가, 기업 CEO, 대학교수, 변호사, 교사, 세일즈맨, 택배원, 건물외벽청소근로자 등의 직업을 가진 이들로 구성됐다. 1999년 창단 이후 현재까지 20회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일본, 말레이시아, 미국에서의 해외 연주회, 일본 알마마타 남성합창단 및 핀란드 에스밀라 남성합창단과의 교류 연주회 등을 가졌다. 국내외 다수의 초청연주회도 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