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순애, 사퇴설 속 침묵…교육부 “거취 관련해 들은 바 없어”

박순애, 사퇴설 속 침묵…교육부 “거취 관련해 들은 바 없어”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8-08 14:10
업데이트 2022-08-08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연합뉴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연합뉴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사퇴설이 도는 가운데 교육부는 박 부총리 거취에 대해 들은 바가 없다고 밝혔다.

김천홍 교육부 대변인은 8일 기자단 정례브리핑에서 “(박 부총리) 거취 관련 내용에 대해 교육부는 아직 들은 바 없다”며 “(박 부총리는) 서울에서 비공식 내부 회의를 진행 중이다. 교육위원회 (출석에) 대비해 현안을 챙기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4일 브리핑 이후 공개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침묵 중인 박 부총리는 9일로 예정된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 출석을 위해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실·국장들과 함께 주요 현안을 점검한다.

김 대변인은 “내일 상임위와 관련해 매우 바쁘게 준비하는 상황”이라며 “각종 현안이 산적해 있어 이를 조율하기 위한 내부회의를 한 뒤, 다음 주부터 공개 일정을 갖고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회 업무보고 자료에서 초등학교 입학 연령 하향안이 삭제된 것에 대해선 “대통령 업무보고와 달리 축약된 부분이 있다”면서 “기조실에서 여러 내용을 전체적으로 축약하는 과정에서 문장이 생략된 것 같다”고 해명했다.

축약할 만한 내용이 아니라는 지적에는 “입장 변화를 의미하는 게 아니다”라며 “(만 5세 입학 정책은) 기존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공론화 과정을 거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