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잠 못드는 밤’들이 또 온다

손흥민, ‘잠 못드는 밤’들이 또 온다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8-04 15:28
업데이트 2022-08-04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PL 6일 개막, 토트넘 오후 11시 사우샘프턴 상대로 새 시즌 개막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022~23시즌이 오는 6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크리스털 팰리스와 아스널의 경기를 시작으로 9개월 대장정에 돌입한다. 2년 연속 득점왕에 도전하는 토트넘 손흥민 덕(?)에 ‘잠 못 드는 밤’들도 다시 찾아온다.
해리 케인과 손흥민
해리 케인과 손흥민 지난달 15일 번리와 경기에서 골을 넣은 뒤 기뻐하는 케인과 손흥민.
새 시즌 손흥민은 2년 연속 득점왕 등극에 도전한다. 득점포 예열은 순조롭게 마쳤다. 한국에서 가진 2경기를 포함해 프리시즌 4경기에서 2골을 넣고 3도움을 곁들였다. 배달한 3개의 어시스트 모두 ’단짝‘ 해리 케인의 득점으로 연결됐다.

EPL 통산 최다 합작골(41골) 기록을 보유해 리그 역대 최고의 공격 콤비로 이름을 올린 손흥민과 케인이 이 기록을 어디까지 늘릴 지는 새 시즌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다만, 손흥민의 새 시즌 득점왕 등극은 녹록치 않다.

지난 시즌 공동 득점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케인이 건재한 데다 지난 시즌 포르투갈 리그 득점왕 다윈 누녜스(리버풀), 독일 분데스리가를 정복한 ’괴물‘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 등 새 골잡이들이 득점왕 경쟁에 가세했기 때문이다.
이미지 확대
손흥민(오른쪽 두 번째). 로이터 연합뉴스
손흥민(오른쪽 두 번째).
로이터 연합뉴스
영국 베팅업체 스카이베트가 책정한 배당률을 보면 손흥민의 득점왕 등극 가능성은 5번째인 것으로 나타났다. 홀란이 1위에 올랐고 살라흐, 케인, 누녜스가 차례로 2~4위에 자리했다. 맨시티에서 아스널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가브리에우 제주스가 손흥민과 함께 공동 5위였다.

작심하고 전력을 보강한 토트넘의 우승 여부도 주목된다. 그동안 이적시장에서 ‘짠물’로 팬들의 지탄을 받았던 토트넘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베테랑 측면 수비수 이반 페리시치, 브라질 특급 공격수 히샤를리송, 프랑스 국가대표 센터백 클레망 랑글레 등 알짜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스카이베트, 베트365, 윌리엄힐 등 현지 베팅업체 대다수는 토트넘의 우승 가능성을 맨시티, 리버풀에 이어 세 번째로 점치고 있다. 토트넘은 6일 오후 11시 안방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새 시즌을 연다.
황희찬
황희찬 서울신문DB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황희찬(26)에겐 두 번째 시즌이다. 그는 가벼운 부상으로 프리시즌 경기에 나서지 못하다 마지막 파렌세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페널티킥 득점도 올렸다.

지난 시즌 EPL 5골로 한국 선수의 데뷔 시즌 최다골을 작성한 황희찬이 ’2년차 징크스‘ 없이 이번 시즌에도 득점력을 뽐낼지 주목된다. 그는 올 시즌부터 발 빠른 주전 공격수를 상징하는 등번호 11번을 달고 뛴다. 팀의 핵심 전력으로 인정받았다는 얘기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