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혁 “최종 목표는 파리올림픽… 경쟁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상혁 “최종 목표는 파리올림픽… 경쟁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8-03 17:48
업데이트 2022-08-03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별다른 이변 없으면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 출전
“당일 컨디션 믿고 플레이하면 좋을 결과 있을 것”

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식에서 우상혁이 다이아몬드리그 출전에 대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식에서 우상혁이 다이아몬드리그 출전에 대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최종 목표는 2024 파리올림픽, 경쟁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국 높이뛰기 간판 ‘스마일 점퍼’ 우상혁(26·국군체육부대)이 2022 세계육상연맹(WA) 다이아몬드리그 출전을 앞두고 각오를 밝혔다.

우상혁은 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식 겸 다이아몬드리그 출정식에서 “많은 분이 장마르코 탬베리(이탈리아)와 무타즈 에사 바르심(카타르) 이야기를 하는데, 난 딱히 경쟁을 생각하지 않는다. 신경 쓰다 보면 내 플레이가 안 나올 것”이라며 자신의 플레이를 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미지 확대
우상혁이 18일(현지시간) 미국 오리건주 유진의 헤이워드 필드에서 열린 2022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결승전에서 도약해 바를 넘고 있다. EPA 연합뉴스
우상혁이 18일(현지시간) 미국 오리건주 유진의 헤이워드 필드에서 열린 2022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결승전에서 도약해 바를 넘고 있다.
EPA 연합뉴스
이번에 우상혁이 출전하는 다이아몬드리그는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육상 대회다. 특히 파이널은 랭킹 포인트 상위 6명만 출전할 수 있다. 올해는 13개 대회 중 5개 대회에서 높이뛰기가 열린다. 이변이 없다면 우상혁은 다음 달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리는 파이널에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우상혁은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은 이제까지 TV나 유튜브로만 봤던 대회”라면서 “내가 이제 뛸 수 있다는 것에 행복한 마음이다. 경기에 뛰면 더 행복할 것이다. 매일 꿈인가 싶을 정도로 뛰는 것 자체가 영광스럽다. 빨리 가서 파이널을 뛴다면 더 뜻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파이널 트로피를 받고 싶은 욕심도 있지만 아직은 욕심”이라면서 “당일 컨디션을 믿고 플레이한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미지 확대
우상혁. AP 연합뉴스
우상혁.
AP 연합뉴스
우상혁은 지난 5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다이아몬드리그 개막전에서 2m33의 기록으로 우승해, 현역 최강인 바르심(당시 기록 2m30)을 누르고 세계 1위에 오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우상혁은 오는 11일 모나코에서 열리는 다이아몬드리그에서 오는 11일 새벽(한국시각) 바르심과 재대결을 펼친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은메달을 딴 우상혁은 이날 대한육상연맹으로부터 포상금 5000만원을 받았다. 우상혁은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아직 군인이라 쓸 일은 없다. 열심히 저축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