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날두, 올드트래퍼드의 ‘오리알’ 되나

호날두, 올드트래퍼드의 ‘오리알’ 되나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7-28 15:28
업데이트 2022-07-28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맨유에 1년 남은 계약 파기해달라 요구
AT마드리드, 스포르팅CP 등도 ‘무관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가 올드 트래퍼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 구장)의 오리알이 되는 분위기다. 비록 팀 훈련에는 합류했지만, 여전히 맨유를 떠나고 싶어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본선 진출팀 중에 호날두에게 손짓을 보내는 팀은 여전히 없다.
호날두
호날두 ‘이적이 쉽지 않네’
영국 데일리메일은 28일(한국시간) “호날두가 맨유와의 대화에서 주급 36만파운드(약 5억 7000만원)의 계약을 파기하고라도 방출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지난해 12년 만에 맨유로 돌아오면서 2023년 6월까지 계약을 맺었다.

가족과의 일정을 핑계로 맨유의 태국, 호주 프리시즌 투어에 참가하지 않았던 호날두는 지난 26일 팀 훈련에 복귀했지만, 계속해서 팀을 떠나겠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나아가 계악기간이 1년 남았지만 이를 파기해달라는 이기적인 주장까지 했다. 계약을 파기하면 호날두를 원하는 팀은 거액의 이적료 없이 영입작업을 할 수 있다.

데일리메일은 “호날두의 에이전트인 호르헤 멘데스는 ‘선수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 이적을 허락해 달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
호날두 이적 어려울 듯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위에 그친 맨유는 UCL 대신 유로파리그에 출전한다. 호날두에게 관심이 있다는 소문이 있었던 바이에른 뮌헨(독일)은 계약기간이 1년 남은 그를 데려오기 위해 거액의 이적료까지 지불할 의사는 없다고 밝혔다. 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고향 포르투갈의 스포르팅 CP 역시 뮌헨과 같은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메일은 “맨유는 이적이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고, 결국 호날두는 텐 하흐 감독의 지도를 받게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