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영부인 팬카페 회장이 군기 잡아…어이없는 일”

홍준표 “영부인 팬카페 회장이 군기 잡아…어이없는 일”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7-21 14:00
업데이트 2022-07-21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특별감찰관 조속히 임명하라” 주문
“정치인 아닌 영부인 팬카페, 이례적”
“팬카페 회장이 여당 인사 호가호위”
“정치인, 페이크뉴스 엮이면 외면받아”
홍준표 대구시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대구·경북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07.20 오장환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대구·경북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07.20 오장환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주변 인물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홍 시장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디 주변을 잘 살피시고 친인척 관리를 위해 특별감찰관도 조속히 임명하시라”며 “꼴사나운 소위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의 행태도 경고하시라”고 주문했다.

홍 시장은 이 글에서 “영부인 제도가 생긴 이래 영부인이 정치의 주인공이 된 사례도 없었고 요란스런 외부 활동도 한 일이 없었다”며 “조용히 대통령 뒤에서 대통령이 살피지 못한 데를 찾아다니거나 뉴스를 피해 그늘진 곳에 다니며 국민들을 보살피는 것이 영부인의 역할이었다”고 적기도 했다.

그는 “정치인도 아닌 영부인의 팬카페가 생긴 것도 이례적인 현상이고, 그 팬카페 회장이란 사람이 설치면서 여당 인사들 군기를 잡고 호가호위 하는 것도 참 어이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모두 쉬쉬하고 있지만 앞으로 있을 정치 혼란을 막기 위해 이것은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말씀드리는 것”이라며 “김정숙 여사가 국민적 반감을 사게 된 계기는 집권 초 공개석상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보다 앞서 휘젓고 걸어갔다는 단순한 소문에서 비롯되었다”고 적었다.

홍 시장은 “정치인들이 대중으로부터 외면받는 계기는 스트레이트 뉴스가 아니라 가십성 단발기사가 페이크뉴스와 합성되어 소문으로 떠돌 때 일어난다”며 “그건 해명하기도 부적절하고 해명할 수도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최근 나토 회담 참가 때 시중의 화제는 대통령의 국익외교가 아니라 영부인 목걸이와 팔찌였다”며 “페이크뉴스와 가십이 결합된 국민 자극용 소문이었다. 박지원씨가 교묘하게 이중적 언어로 비꼬았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제가 올리는 글들은 현대판 상소(上疏)라고 보시면 된다”며 “대구로 내려가는 SRT 속에서 최근의 우려되는 일련의 사태를 보고 걱정이 되어 한 말씀 올렸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전날 국회를 찾아 대구·경북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윤석열 정부가 어떻게 보면 아마추어 정부지 않으냐. 그러면 우리가 전부 도와줘야지”라며 “우리가 천신만고 끝에 정권교체를 했는데 지금 ‘제2의 박근혜 사태’를 만들면 되겠나. 그건 아니다”라고 쓴소리를 한 바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2022.07.21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2022.07.21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