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투자청, 42조 운용 글로벌 큰손 투자사와 손잡는다

서울투자청, 42조 운용 글로벌 큰손 투자사와 손잡는다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7-18 17:24
업데이트 2022-07-18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투자청이 유럽 기반의 글로벌 투자자 ‘유라제오(EURAZEO)’와 오는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유라제오는 320억 유로(한화 약 42조원)를 운용하는 글로벌 투자 기업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분야의 혁신적인 기업들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구본희 서울투자청 대표, 마티외 바레(Matthieu Baret) 유라제오 벤처 본부 매니징 파트너가 참석한다. 서울시-프랑스 기업 간 상호 진출 및 교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프랑스 대사관의 쥘리앵 카츠(Julien Cats) 수석 참사관도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서울투자청의 해외 투자자와의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의 하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투자청 보유 데이터베이스(DB)의 서울시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 가능성 검토 ▲서울시 주최 국내외 투자유치(IR) 행사 참여 및 협업 ▲유라제오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 대상 서울투자청 홍보 ▲서울 소재 유망기업에 대한 해외투자 확대와 프랑스와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지원 등이다.

서울투자청은 오세훈 시장의 마스터플랜 ‘서울 비전 2030’에서 제시된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 기구다.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과 인재가 활약하는 금융 허브로의 도약을 위해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본희 서울투자청 대표는 “올해 2월 출범한 서울투자청은 유망 기업과 해외투자자 연계를 위한 전략 파트너십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교류가 활성화되어 실질적인 투자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