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첫 부인 이바나 사인 ‘우발적 외부충격’, 계단 낙상인 듯

트럼프 첫 부인 이바나 사인 ‘우발적 외부충격’, 계단 낙상인 듯

임병선 기자
입력 2022-07-17 06:00
업데이트 2022-07-17 0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갑자기 뉴욕의 자택에서 주검으로 발견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첫 부인 이바나 트럼프의 사인은 몸통에 가해진 우발적인 외부 충격이라고 뉴욕시 검시관이 16일 밝혔다. 그러나 이 검시관은 이바나의 몸에 왜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의 외부 충격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AP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이바나가 집 계단에서 넘어졌는지 여부에 대해 경찰이 조사해 왔다며 집 계단에서 낙상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검시관은 또 사고가 언제 일어났는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14일 이바나가 맨해튼의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당시 그는 이바나의 사인을 공개하지 않았는데, 현지 언론은 소방당국 관계자를 인용해 심장마비가 사인이라고 전한 바 있다.

체코 태생인 이바나는 1970년대 초반 모델로 활약하다가 1976년 뉴욕에서 부동산 개발업자인 트럼프를 만나 이듬해 결혼했다. 결혼 후 사업가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트럼프 그룹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하는 부사장이 됐고, 맨해튼의 트럼프 타워와 뉴저지 애틀랜틱시티의 타지마할 카지노 개장을 주도했다.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트럼프와 함께 1980년대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파워 커플’로 인식됐다.

1992년 이혼한 이바나는 트럼프와 사이에 장남 트럼프 주니어와 차남 에릭, 장녀 이방카 등 삼남매를 뒀다. AP 통신은 트럼프 전 대통령, 도널드 주니어, 이방카가 지난 1월 6일 의회 진입 난동으로 사람들의 입길에 오르고 가족 사업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하는 힘든 시기에 상을 치르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에게 트럼프는 두 번째 남편이었다. 첫 남편 알프레드 윙클마이어는 오스트리아 스키 강사였는데 오스트리아 시민권을 얻기 위해 결혼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결혼 덕에 그녀는 공산 조국을 떠날 수 있었다. 1990년부터 사이가 벌어지기 시작해 2년 뒤 트럼프와 이혼한 그녀는 두 번 더 결혼했다. 이탈리아 사업가 리카르도 마주첼리와 1995년부터 1997년까지, 역시 이탈리아 배우 로사노 루비콘디와 2008년부터 이듬해까지 결혼 상태를 유지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