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집에서 손쉽게 800가지 수제맥주...LG 홈브루 신제품 출시

집에서 손쉽게 800가지 수제맥주...LG 홈브루 신제품 출시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7-08 10:00
업데이트 2022-07-08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객 취향 맞춘 레시피 추천
새기능은 수시로 업그레이드

LG전자는 소비자가 가정에서 직접 손쉽게 맥주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고객이 맥주 원료를 조합해 다양한 맛의 맥주를 제조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LG전자 모델들이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과 다양한 홉오일과 플레이버를 조합할 수 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모델들이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과 다양한 홉오일과 플레이버를 조합할 수 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신제품은 마이 에일(My Ale)이나 마이 라거(My Lager) 등 맥주 계열을 선택한 후 홈브루 캡슐 멀티팩 등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800가지 이상의 맥주 레시피 조합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특별한 조합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썸머 에일(Summer Ale)’ 등 엄선된 추천 레시피도 제공한다. 이 레시피는 홉의 쌉싸래한 맛과 은은한 꽃향이 여름과 잘 어울리는 에일 맥주다.

집 밖에서도 신선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병입 숙성 기능’도 추가됐다. 전문가 모드에서 ‘별도 용기에 숙성’을 선택하고 홈브루에서 발효 과정까지 마친 맥주를 시중에서 판매하는 맥주 내압용기에 담으면 된다. 이때 일정량의 백설탕을 첨가해 상온 보관 후 냉장 보관하면 병 속에서 맥주가 탄산화를 거쳐 숙성된다.

이 제품은 구매 후에도 새로운 기능 가운데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업그레이드하는 LG UP가전 라인으로 출시됐다. LG전자는 추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제품과 함께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가 들어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에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즙팩 외에 ▲발효를 돕는 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Hop Oil) ▲플레이버(Flavor, 맥주향)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전용 캡슐 패키지만 사용했지만, 이제는 멀티팩의 홉오일과 플레이버로 교체해 새로운 스타일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 홉오일이나 플레이버를 2개까지 추가하면 맥주의 맛과 향이 더 진해진다.

이현욱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다양한 조합을 통해 나만의 수제 맥주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LG 홈브루 신제품을 통해 맥주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