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민지, 40년 만의 시즌 세 번째 타이틀 방어 재도전

박민지, 40년 만의 시즌 세 번째 타이틀 방어 재도전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7-05 22:28
업데이트 2022-07-06 03: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일 KLPGA 대보 하우스디 출전
2연패하면 구옥희 이어 진기록
임진희·박지영·임희정 등 경쟁

이미지 확대
박민지. KLPGA 제공
박민지.
KLPGA 제공
올 시즌 3승을 기록하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를 평정하고 있는 박민지(사진·24)가 한 시즌 세 번째 타이틀 방어라는 대기록에 도전한다.

박민지는 오는 8일부터 사흘 동안 경기 파주시 서원밸리 골프클럽(파72·6741야드)에서 열리는 KLPGA 투어 ‘대보 하우스디 오픈’(총상금 10억원)에 출전한다. 지난해 이 대회 초대 챔피언에 오른 박민지는 이번에 2연패를 노린다.

박민지가 우승하면 한 시즌에 세 번 타이틀 방어라는 진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제까지 KLPGA 투어에서 한 시즌 세 번 타이틀 방어는 고 구옥희(1982년) 이후 한 번도 없었다.

지난해 6승을 거둬 ‘대세’로 자리잡은 박민지는 앞서 다섯 번 치러진 타이틀 방어전에서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등 두 차례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박민지는 지난달 26일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에서 시즌 세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이번이 대회 2연패와 함께 시즌 네 번째 우승 도전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 앞서 치러진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우승 이후에는 휴식을 취하며 집중력을 끌어올렸다. 대회가 열리는 서원밸리 골프클럽은 장타보다는 그린에 볼을 떨구는 정확한 아이언샷이 필요한 코스다. 지난해 박민지는 똑떨어지는 아이언샷을 무기로 이곳에서 17개의 버디를 잡아내고 보기는 단 1개밖에 적어 내지 않았다.

새 역사를 준비하는 박민지 외에 지난주 맥콜·모나파크 오픈에서 시즌 첫 우승을 신고한 임진희(24)도 유력한 우승 후보다. 임진희는 통산 2승을 6·7월에 열린 대회에서 따낼 정도로 여름 대회에 강하다. 따라서 이번 주말 예고된 무더위가 임진희에게는 오히려 유리할 수 있다.

이 밖에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에서 박민지와 연장전을 벌여 아쉽게 시즌 2승 기회를 놓친 박지영(26)과 ‘DB그룹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임희정(22)도 휴식을 마치고 시즌 두 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다.
김동현 기자
2022-07-06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