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외 축구 명가 황의조·김민재 눈독

해외 축구 명가 황의조·김민재 눈독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7-04 17:46
업데이트 2022-07-05 0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 포르투갈 FC포르투 이적설
佛 스타드 렌, 김에게 적극 구애

한국 축구대표팀의 최전방 공격수 황의조(왼쪽·30·보르도)와 최후방 수비수 김민재(오른쪽·26·페네르바체)에 대한 이적설이 끊이지 않고 있다. 황의조에게 관심을 보이는 팀으로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명문 FC포르투가 추가됐고, 김민재에겐 프랑스 리그1 스타드 렌이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고 있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4일(한국시간) “포르투가 황의조 영입을 위해 그의 소속팀 보르도에 이적을 제안했다. 포르투가 제안한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포르투는 2021~22시즌 프리메이라리가를 1위로 마쳤고,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일정 소화를 위해서도 스쿼드 보강이 필요하다.

황의조는 포르투뿐 아니라 프랑스 리그1의 낭트, 스트라스부르, 몽펠리에를 비롯해 웨스트햄(잉글랜드), 샬케, 마인츠(이상 독일) 등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이날 프랑스 매체 RMC는 “플로리앙 모리스 렌 단장이 김민재 영입을 위해 지난 1일 직접 튀르키예(옛 터키) 이스탄불로 건너갔다”고 보도했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페네르바체로 이적한 뒤 빠르게 주전으로 자리잡았고, 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지난 시즌을 리그1 4위로 마쳐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에 진출한 렌은 수비의 주축이었던 나이프 아구에르드가 웨스트햄으로 이적하면서 새로운 수비수를 찾고 있고, 영입 1순위가 바로 김민재다. 렌의 브루노 제네시오 감독이 과거 베이징 궈안에서 김민재를 지도한 경험이 있어 마르세유(프랑스)나 나폴리(이탈리아)보다 강하게 연결되는 분위기다.

하지만 페네르바체의 신임 호르헤 제수스 감독은 “당장은 김민재를 향한 이적 제의를 수락할 생각이 없다”면서 “구단의 핵심 선수들은 팀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지금의 스쿼드를 최대한 유지해 다음 시즌에 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장형우 기자
2022-07-05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