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험설계사들 왜 이러나’…이번엔 고객돈으로 자기 보험료 내다 적발돼

‘보험설계사들 왜 이러나’…이번엔 고객돈으로 자기 보험료 내다 적발돼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22-06-29 15:42
업데이트 2022-06-29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대형 보험사의 전·현직 보험설계사들이 직접 보험 사기에 가담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이번에는 보험설계사들이 고객의 돈을 본인의 보험료로 유용한 사실이 적발돼 금융감독당국의 제재를 받게 됐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생명보험검사국은 최근 교보생명에 대한 검사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적발하고, 해당 보험 설계사에 대한 등록 취소 조치를 금융위원회에 건의했다. 교보생명 소속 보험설계사 A씨는 2019∼2020년 기간에 한 업체가 가상계좌로 송금한 단체 일괄수납 개인연금저축 보험료 중 추가납입 보험료 4714만여원을 본인, 가족 등의 유지 보험료로 납입하는 등 고객의 보험료를 유용했다가 적발됐다.

교보생명 소속 보험설계사 B씨도 2017∼2019년 기간에 한 업체가 가상계좌로 송금한 단체 일괄수납 개인연금저축 보험료 중 신계약보험료 2026만여원을 입금 처리하지 않고, 본인과 가족의 유지 보험료로 냈다가 들통났다.

금감원은 ABL생명에 대한 검사에서도 문제를 발견해 해당 보험설계사에 생명보험 신계약 모집 업무에 대해 ‘업무 정지 30일’ 조치를 금융위원회에 건의했다.

금감원은 최근 대대적인 검사를 통해 교보생명, 삼성생명, DB손해보험 등 13개사의 전·현직 보험설계사 25명이 보험 사기에 연루된 사실을 적발하고 과태료와 영업 정지 등의 제재를 내렸다.

송수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