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8명 퇴장…몸 맞는 공이 시애틀-에인절스 집단 난투극으로

8명 퇴장…몸 맞는 공이 시애틀-에인절스 집단 난투극으로

오세진 기자
입력 2022-06-27 10:52
업데이트 2022-06-27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시애틀 매리너스 선수들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선수들이 2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난투극을 벌이고 있다. AP 뉴시스
시애틀 매리너스 선수들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선수들이 2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난투극을 벌이고 있다. AP 뉴시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경기 중 난투극이 발생해 8명이 퇴장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사건은 27일(한국시간) 시애틀 매리너스와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경기에서 발생했다. 이날 미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에인절스 선발 투수 앤드루 완츠는 1회초 시애틀 타자 훌리오 로드리게스 머리 쪽으로 시속 150㎞에 가까운 위협구를 던졌다.

심판진은 에인절스  더그아웃에 주의 신호를 보냈다.

하지만 완츠는 2회초 선두타자 제시 윈커에게  시속 147㎞의 빠른 공을 던졌다. 공은 포수 맥스 스타시의 글러브가 아닌 타석에 선 윈커의 오른쪽 허벅지 쪽으로 향했다.

전날 경기에서 9회말 시애틀 구원 투수 에릭 스완스이 에인절스의 간판선수 마이크 트라우크 머리 쪽으로 시속 약 153㎞의 위협구를 던진 것에 대한 보복로 해석될 수 있는 행동이었다.

공에 맞은 윈커가 타석을 벗어나 마운드에 있던 완츠에게 접근하려고 하자 주심이 윈커를 막아섰다. 이때 에인절스 더그아웃에서 야유가 쏟아져 나왔다.

이에 윈커가 루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에인절스 더그아웃으로 돌진했다. 이후 시애틀 선수들과 에인절스 선수들이 모두 그라운드로 뛰쳐 나와 서로에게 주먹을 휘두르는 난투극이 벌어졌다.

양 팀의 주먹질은 6분 이상 지속되다 끝났다. 경기는 17분 동안 중단됐다. 심판진은 난투극이 정리된 뒤에 양 팀 감독을 포함해 8명을 퇴장시켰다.

에인절스에서는 필 네빈 감독 대행과 완츠, 라이셀 이글레시아스, 라이언 테페라 등 투수 3명이 퇴장 명령을 받았다. 시애틀에서는 스콧 서비스 감독과 윈커, 로드리게스, J.P.크로퍼드 등 타자 3명이 그라운드를 떠나야 했다.
오세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