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광주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홍행기 기자
홍행기 기자
입력 2022-06-27 08:40
업데이트 2022-06-27 0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광주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조감도
광주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조감도
옛 수영장 자리에 건립… 올 12월 설계 완료 계획

700석 규모 관람석…문화·공연 특화공간으로 조성

광주시는 26일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아이에스피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선정했다.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조성사업’은 남구 양림동 사직공원 내 광주시민의 추억을 간직한 수영장 자리에 야외 상설공연장을 조성하는 것이다. 사직공원에선 매년 광주사직국제음악페스티벌 등 공연이 수시로 개최되면서 음악축제와 문화예술 이벤트 활성화를 공연시설의 필요성이 거론되어 왔다.

상설공연장에는 700여 석 규모의 잔디광장 등 관람석과 상설공연장 518㎡, 13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부설주차장 3354㎡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설계공모 당선작은 옛 수영장 부지의 지형적 조건과 사직공원 주변 환경의 조화, 공연장의 기능적인 측면과 독창성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설계용역은 7월초 착수해 12월 완료할 계획이다.

김종호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사직공원은 광주의 역사와 추억을 간직한 공간이다”며 “시민들이 그 기억과 흔적을 공유하고,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 예술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 홍행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