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개미들의 아우성, 윤석열 정부 책임 아니냐”

박지원 “개미들의 아우성, 윤석열 정부 책임 아니냐”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6-26 13:45
업데이트 2022-06-26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6일 오후 국립 5·18민주묘지 승모루 부근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2022.6.6 뉴스1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6일 오후 국립 5·18민주묘지 승모루 부근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2022.6.6 뉴스1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즉흥적이고 보복의 언어는 안된다”고 조언했다.

26일 박 전 국정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계는 경제 물가 문제가 화두다. 세계글로벌증권지수 중 코스닥 1위, 코스피 2위의 하락률”이라며 “개미들이 아우성인데, 이것도 윤석열 정부 책임 아니냐”는 글을 올렸다.

박 전 국정원장은 “노동부장관과 경제부총리의 주52시간 관계 발표를 대통령님께서는 정부안이 아니라고 부인하신다”며 “앞으로 정부정책은 대통령님 발표만이 공식적 발표가 되는가”라고 꼬집었다.

또 “경찰인사 발표도 국기문란이라 하시면 이것은 어느 정부 국기문란일까”라고 지적했다.

이는 지난 23일 윤 대통령이 경찰의 치안감 인사 번복 논란과 관련해 “아주 중대한 국기문란, 아니면 어이없는, 공무원으로서 할 수 없는 과오”라고 비판한 것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윤 대통령은 “아직 대통령 재가도 나지 않고 행정안전부에서 또 검토해서 대통령에게 의견도 내지 않은 상태에서 그런 인사가 밖으로 유출되고, 이것이 또 언론에 마치 인사가 번복된 것처럼 나간 것”이라며 “말이 안 되는 일이고, 어떻게 보면 국기문란일 수도 있다”고 했다.

박 전 국정원장은 “우리나라만 경제 물가는 남의 나라 일이고, 여야는 싸움만 계속한다”며 “대통령님의 언어 말씀은 정제되고, 참모들의 검토 후에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나토정상외교도 영부인님과 성공적인 세계외교무대 데뷔가 되시길 기원한다”면서도 “국민은 걱정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오는 29∼3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27일 출국한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처음 참가하는 것으로, 일본·호주·뉴질랜드와 함께 아시아 태평양 파트너국으로 초청됐다. 윤 대통령은 출국을 앞둔 26일 별도의 외부 일정 없이 ‘외교 데뷔전’ 준비에 주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