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라흐 없는 이집트전, 벤투호 플랜B 가동하나

살라흐 없는 이집트전, 벤투호 플랜B 가동하나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6-13 16:05
업데이트 2022-06-13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인범과 김민재의 대체 자원 관심
“새로운 선수들이 출전 기회 잡을 것”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의 부상으로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동 득점왕인 손흥민(토트넘)과의 맞대결은 무산됐다. 게다가 살라흐와 함께 이집트를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의 문턱까지 이끌었던 무함마드 엘네니(아스널), 마흐무드 트레제게(바샥셰히르), 아흐메드 헤가지(알 이티하드) 등도 부상으로 불참한다. 그래서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벤투호’의 6월 모의고사 기간 마지막 평가전인 이집트전은 다소 긴장감이 떨어진다. 하지만 관점을 바꿔보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플랜B’를 가동할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파울루 벤투 감독
파울루 벤투 감독
벤투 감독은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이집트와의 경기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다. 결장하는 선수들이 많고, 감독도 최근에 선임됐다”면서 “우리도 주요 선수들이 결장하는데 이 부분 역시 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몇몇 새로운 선수들이 출전 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3차례 평가전을 통해 ‘중원의 핵심’ 역할을 했던 황인범(서울)이 체력적 부담으로 이집트전 선발로 나서지 않는다. 벤투 감독은 “경기에 출전할 컨디션이 아니다. 이번 대표팀에는 평소 23명보다 많은 선수가 소집됐다”면서 “상대팀을 존중하면서 최고의 선발 명단과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손흥민은 공격수와 윙어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선수로, 두 포지션 중 하나로 출전한다”면서 “윙어로 나서면 스리톱이, 공격수로 나서면 투톱 전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생활 중인 대표팀의 김천 상무 4총사
군생활 중인 대표팀의 김천 상무 4총사 왼쪽부터 정승현, 고승범, 권창훈, 조규성.
벤투 감독은 “소집 기간이 길었던 이번엔 그 전과 다른 방식으로 경기들을 준비했다. 다음달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또한 중요한 기간이 될 것”이라면서 “9월 A매치 기간 마지막 2경기까지 선수들을 관찰하고 최종 명단을 꾸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표팀 베테랑 수비수 김영권
대표팀 베테랑 수비수 김영권
베테랑 수비수 김영권(울산)은 이집트전에선 부상으로 대표팀에 소집되지 않은 김민재(페네르바체)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권은 “4년 전 러시아 월드컵 때보다 지금의 대표팀이 더 체계적이고 발전된 부분이 많다. 월드컵 본선 전까지 드러난 문제점을 최대한 줄이는 게 우리의 목표”라면서 “김민재가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플레이할지, 조금의 공백도 느껴지지 않도록 준비해 왔고, 남은 이집트와의 경기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