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용 감독. ABO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상용 감독. ABO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상용 감독이 배우 마동석 덕분에 개봉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상용 감독은 13일 오전 첫 번째 연출작인 영화 ‘범죄도시2’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진행한 화상 인터뷰에서 제작자이기도 한 배우 마동석과의 작업에 대해 “너무너무 좋았다”고 했다.

이어 “마동석 배우님과 같이 시나리오 각색 단계, 캐스팅 할 때도 촬영할 때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주고 받고 액션 콘셉트를 잡는 등 영화 전반적인 작업에서 상의를 할 때마다 너무 잘해주셨다”라며 “아이디어도 원체 많으시고 주변 상대 배우분들까지다 끌어안으면서 작업 도중 어떤 문제가 생겨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서 그런 점에서 배울 점이 많았고, 안 되는 걸 끝까지 물고 늘어질 수 없는 게 상업영화 현장인데 그걸 돌파하는 방식 자체가 인상적이었다”고 회상했다.

특히 이 감독은 개봉에는 마동석의 힘이 ‘8할’이었다며 “개봉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정말 기분이 좋았는데, 그건 마동석의 힘이 컸다”리며 “‘이터널스’ 이후에 해외 선판매도 많이 되고, 그런 힘을 받아서 개봉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을 해서 기분이 좋았고, 흥행이 될 것 같다란 생각은 노심초사한 부분이었긴 한데, 이게 선판매가 많이 되면서 손익분기점(BEP)이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첫 주말 지나고 나서 ‘3편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이 감독은 ‘범죄도시’ 1편에서 조감독을, 2편에서는 감독을 맡게 됐다. 이에 대해 “부담감이 컸다”라며 “많이 크긴 했는데 일단 제 앞에 주어진 역할에 충실하려고 했고, 1편을 넘어선다, 잘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못 만든 영화는 아니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었고, 잘 만들고 싶다는 게 아니라. 욕만 먹지 말자는 생각으로 버텼던 것 같다”라며 “1편의 강윤성 감독님도 그렇고 마동석 배우님, 제작자 대표님과 투자자 대표님들도 모두다 응원을 많이 해주신 그 힘에 배우들, 스태프분들도 많이 도와줘서 합심해서 잘 만든 것 같다”고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범죄도시2’는 개봉 25일째인 지난 11일 1000만 관객(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

이범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