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1년 내내 흔들고 싸가지 논하냐”…정미경·김용태·오신환도 참전

이준석 “1년 내내 흔들고 싸가지 논하냐”…정미경·김용태·오신환도 참전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2-06-09 16:07
업데이트 2022-06-09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진석 “더이상 말하지 않겠다” 응대 안 해
권성동 “소모적 논쟁 하지 말아야” 자제 요청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이준석 대표
발언하는 이준석 대표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6일 우크라이나 국회를 방문, 회담을 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2.6.8 국민의힘 제공
우크라이나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9일 “1년 내내 흔들어 놓고 무슨 싸가지를 논하냐”고 또다시 정진석 의원을 직격했다.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관계자)인 정 의원의 ‘선제타격’에 몇 배로 ‘보복사격’을 퍼부은 셈이다. 정 의원은 더이상 응대하지 않았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흔들고 가만히 있으면 더 흔들고, 흔들고 반응하면 싸가지 없다 그러고. 자신들이 대표 때리면 훈수고, 대표가 반박하면 내부총질이고. 당 대표를 몰아내자고 대선 때 방에서 기자들 들으라고 소리친 분을 꾹 참고 우대해 공천관리위원장까지 맡기고 공관위원 전원 구성권까지 드렸으면 당 대표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예우는 다한 것 아니냐”고 정 의원을 비판했다.

 정미경·김용태 최고위원, 오신환 전 의원이 참전하며 이 대표를 엄호했다. 정 의원으로부터 ‘당협 쇼핑’ 지적을 받았던 정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쇼핑이라고 한 것은 허위사실이고 명예훼손으로 범죄행위”라고 했다. 오 전 의원도 페이스북에서 “선배 정치인들이 이제 이 대표의 애티튜드(태도)를 지적할 게 아니라 그의 생각과 노선을 판단하고 논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핵관인 권성동 원내대표는 양측의 자제를 요청했다. 권 원내대표는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나 “혁신을 둘러싼 당 구성원의 의견 제시는 언제든지 있을 수 있다. 그런데 그런 논의 자체가 양측의 감정싸움으로 비화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더이상 소모적 논쟁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에 ‘민생 회복’ 메시지를 올린 정 의원은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더이상 말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민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