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부총질 뜯어말린 손흥민에 노벨평화상을~”

“내부총질 뜯어말린 손흥민에 노벨평화상을~”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6-08 10:45
업데이트 2022-06-08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칠레전 도중 상대 수비수들끼리의 몸싸움 뜯어말린 인성 화제

“피스메이커 손흥민이 노벨평화상을 받아야 하는 거 아냐?”
지난 6일 A매치 도중 칠레 수비수끼리의 몸싸움 직전 언쟁을 뜯어말리는 손흥민.
지난 6일 A매치 도중 칠레 수비수끼리의 몸싸움 직전 언쟁을 뜯어말리는 손흥민.
경기 도중 상대팀 선수들의 자중지란 다툼을 뜯어말린 손흥민

(토트넘)의 행동이 화제다. 손흥민은 지난 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의 축구대표팀 평가전에서 프리킥골로 한국의 2-0승과 함께 센추리클럽(A매치 100경기) 가입을 자축했다.

그러나 득점 장면 못지않게 화제가 되는 순간이 있었다. 손흥민이 경기 도중 칠레 선수들끼리의 언쟁과 다툼을 말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하프라인 근처에서 수비수 베냐민 쿠스체비치(파우메이라스)와 파울로 디아스(리버플레이트)는 수비가 뜻대로 풀리지 않았는지 서로를 향해 으르렁거렸다. 가벼운 신경전을 벌이는가 싶더니 이내 몸을 부딪치며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연출됐다.

그러자 근처에 있던 손흥민이 이를 보고 다가가 둘 사이에 끼어들었다. 둘은 서로 떨어지도록 했고, 타이르며 다툼을 말렸다. 힘으로 밀어내기도 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칠레 선수들이 서로 싸우기 시작하자 손흥민이 즉각 전문성과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이 장면을 되살렸다.
칠레 수비수끼리의 몸싸움 직전 언쟁을 뜯어말리는 손흥민.
칠레 수비수끼리의 몸싸움 직전 언쟁을 뜯어말리는 손흥민.
이 매체는 이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팬들 사이에서 손흥민의 행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것이 손흥민의 인성이다. ‘평화유지군 손흥민이 노벨평화상을 받아야 한다’는 조크를 던지는 이들도 있다”고 보도했다.

현지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바이블’도 “손흥민이 칠레 선수들을 계속 밀어내며 중재했다. 그는 칠레팀 주장이기도 했다. 겸손한 축구선수 손흥민이 칠레 선수들의 싸움을 말리는 장면은 골 못지않은 헤드라인이었다”고 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