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선 광주교육감 당선자 “인수위, 교육전문가 조직으로 인선”

이정선 광주교육감 당선자 “인수위, 교육전문가 조직으로 인선”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2-06-07 11:03
업데이트 2022-06-07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철웅 인수위원장·임형택 부위원장 등 30명 발표
시민협치·정책비전·스마트지원분과 3개 분과 운영

광주시교육감직 인수위원장에 정철웅 광주환경운동연합 고문이, 부위원장에는 임형택 광주대학교 교수가 인선됐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은 “혁신적 포용교육의 밑그림을 그릴 인수위원회 위원 12명과 전문 위원 8명, 실무위원 10명 등 모두 30명을 인선했다”며 “AI(인공지능)·기후환경 등 광주 미래교육을 위해 당선인 직속 미래교육특별위원회와 자문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정철웅 인수위원장은 해남 출신으로 광주고,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민주화와 환경운동에 투신, 5·18기념재단 감사,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임형택 교수는 청소년 상담, 평생교육 분야 권위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청년정치학교 등 다양한 청소년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 조직으로 ▲시민협치분과 ▲정책비전분과 ▲스마트지원분과 등 3개 분과와 당선인 직속 미래교육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 등 2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협치 분과장은 김제안 광주체육고 교장, 정책비전 분과장은 김선성 상무고 교장, 스마트지원 분과장은 문종민 전 광주체육고 교장이 맡는다. 인수위원회 대변인에는 인수위원인 이건상 전 전남일보 총괄본부장이 선임됐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원 및 전문, 실무위원 가운데 현직 교직원에 대해서는 지방교육자치법과 조례에 따라 파견 근무를 요청키로 했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는 교육전문가 조직으로 꾸리고자 했다”면서 “앞으로 한 달 여 동안 교육청 업무를 파악하고, 다양한 교육가족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광주교육의 밑그림을 그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는 8일 오전 11시 교육연수원 인수위 사무실에서 첫 전체회의를 개최하며, 미래교육특별위원회와 자문위원회 위원 명단도 발표할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당선인이 7일 오전 9시 30분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인수위 명단 및 활동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주시교육감 측 제공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당선인이 7일 오전 9시 30분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인수위 명단 및 활동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주시교육감 측 제공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