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O SON” 손흥민, 올해의 선수 제외…외신도 ‘충격’

“NO SON” 손흥민, 올해의 선수 제외…외신도 ‘충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02 08:30
업데이트 2022-06-02 0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PL 득점 1위 후보 제외
“동양인 차별” 비난 여론
BBC도 “아이구” 당황해

EPL 득점왕 먹은 손흥민
EPL 득점왕 먹은 손흥민 손흥민이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뒤, 골든부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이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 올해의 선수 후보에서 제외돼 논란이 일고 있다. 현재 트위터에는 “No Son(손흥민이 없다)”이라는 태그가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 축구팬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해리 케인, 사디오 마네가 있는데 손흥민이 없다니 말도 안 된다” “손흥민이 또 없다고? 인종차별이다”라며 불만을 표했다.

PFA는 2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 6인을 발표했다. 2022 PFA 올해의 선수 후보에 케빈 데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해리 케인(토트넘), 사디오 마네, 모하메드 살라, 버질 판다이크(이상 리버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6명의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살라와 함께 득점 1위에 오른 손흥민은 후보에도 노미네이트 되지 않았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만 23골7도움을 기록하며 무려 30개의 공격포인트를 적립했다. 손흥민은 후보인 마네(16골2도움), 호날두(18골3도움)보다 성적이 좋지만  후보에서 제외됐다.
이미지 확대
손흥민, 22·23호골 폭발… 아시아인 첫 EPL 득점왕
손흥민, 22·23호골 폭발… 아시아인 첫 EPL 득점왕 손흥민(오른쪽·30·토트넘)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로드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 올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에 선발출전해 3-0으로 앞서던 후반 25분 자신의 22호 골을 넣은 뒤 포효하고 있다. 손흥민은 후반 30분 23호 골을 연달아 터뜨려 이날 한 골을 넣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함께 EPL 득점 선두에 올라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EPL 득점왕이 됐다.
노리치 로이터 연합뉴스
동료도, 외신도 ‘의아’
토트넘 레전드 공격수 디미타르 베르바토프는 “올 시즌 손흥민이 케인보다 나은 활약을 펼쳤다”며 의아하단 반응을 보였다. 베르바토프는 “올 시즌 손흥민은 환상적인 순간과 득점을 만들어냈다. 손흥민의 활약을 인정해야 한다. 손흥민이야말로 올해의 선수 후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BBC는 후보가 발표되자 공식 SNS를 통해 ‘아이구(Ouch). 손흥민이 PFA 올해의 선수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라며 PFA의 결정이 이상하다고 분석했다. 손흥민은 최근 BBC가 실시한 팬 투표에서 90%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23골을 넣었고 골든부트를 수상했지만 PFA 시상식에 자리가 없다며 손흥민이 후보에 올랐어야 한다는 뉘앙스의 게시물을 올렸다.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이 또다시 올해의 선수 후보에서 제외됐다. 그는 잉글랜드에서 가장 생산적인 시즌을 보냈다”며 주목했고, 미국 블리처 리포트 풋볼 역시 “페널티킥 없이 23골. 골든 부트의 주인공. 영국프로축구선수협회(PFA) 올해의 선수 탈락”이라는 글과 의문을 표하는 이모티콘을 게시했다. 더 아이리시 선은 “18골의 호날두가 후보에 들었는데, 23골로 공동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이 빠졌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