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다렸다 손흥민… 300여명 팬들 대표팀 몸짓 하나에 함박웃음

기다렸다 손흥민… 300여명 팬들 대표팀 몸짓 하나에 함박웃음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5-30 21:00
업데이트 2022-05-30 2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시간 30분 훈련 후 팬들에게 짧은 인사
손흥민 특유의 사진 세리머니로 감사 표현

손흥민과 파울루 벤투 감독
손흥민과 파울루 벤투 감독 파주 연합뉴스
2년 반만에 일반 시민에게 오픈 된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가 팬들과 선수들의 웃음으로 가득 찼다. 특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30·토트넘)은 팬들의 외침에 손을 흔들며 화답하는 등 팬 서비스에서도 ‘월드클래스’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파주 NFC 소집 첫날인 30일 오후 팬들에게 훈련 모습을 공개하는 ‘오픈 트레이닝 데이’ 행사를 가졌다. 약 2년 반 만에 선수들의 모습을 직접 보게 된 팬들은 큰 목소리로 응원했다. 특히 팬들은 손흥민과 황의조(보르도) 등의 이름을 쉬지 않고 외쳤다. 손흥민은 중간중간 팬들을 바라보며 밝은 미소로 화답했고, 훈련이 끝나고도 마지막까지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대표팀의 오픈 트레이닝 데이 행사는 2019년 12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축구대회) 연습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

이날도 선수들의 사인을 받거나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선수단과의 직접적인 접촉은 금지됐다. 하지만 대표팀 선수들과 소통을 기다려온 팬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대한축구협회는 28일 선착순으로 오픈 트레이닝 데이에 참가할 300명의 팬을 선착순 모집했는데, 신청 시작 후 1초 만에 마감됐다. 그만큼 대표팀 선수들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컸다는 뜻이다.

이날 흐린 날씨에도 훈련장 한 쪽에 자리한 300여 명의 팬들의 얼굴에는 설렘이 가득했다. 오후 5시 훈련이 시작되자 팬들은 대표팀의 모습을 카메라에 열심히 담았다. 팬들은 “사랑한다”, “손흥민 삼촌!” 등을 외쳤고 손흥민과 선수들은 미소와 웃음으로 화답했다.
손 흔드는 손흥민
손 흔드는 손흥민 파주 연합뉴스
팬들의 응원을 받은 선수들은 즐겁게 훈련을 시작했다. 선수들은 가벼운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푼 뒤 패스 연습과 공 빼앗기 등을 진행했고, 팬들을 바라보며 웃음을 짓거나 손을 흔들었다.

1시간 30분 가량의 훈련이 끝나자 선수들은 팬들과 인사를 나눴다. 손흥민은 마지막으로 팬들의 앞을 지나갔는데, 5분이 넘도록 팬들과 한 명 한 명 눈을 마주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손흥민은 방역 지침 때문에 팬들과 접촉을 할 수 없는 만큼 선물을 전달하려는 이들에게는 “정말 받고 싶은데, 못 받게 돼 있다. 죄송하다”며 연신 미안한 표정으로 양해를 구했다. 대신 시그니처인 ‘찰칵 세리머니’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대표팀은 6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브라질과 평가전을 시작으로 칠레(6일 대전월드컵경기장), 파라과이(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 이집트(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등과 경기를 갖는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