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득점왕이라고 달라진 거 없어요”

손흥민 “득점왕이라고 달라진 거 없어요”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5-30 17:38
업데이트 2022-05-30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0일 파주NFC 공개 훈련 인터뷰
“세밀한 플레이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다”
벤투 “브라질전은 이전과 달리 수비적일 것”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토트넘)이 2022 카타르월드컵을 대비해 열리는 다음달 4차례 평가전을 앞두고 “당장의 결과보다 월드컵 본선을 바라보며 완벽한 팀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손흥민
손흥민
손흥민은 30일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공개 훈련을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세밀하고 약속된 플레이를 잘해서 좀 더 많은 득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다음달 2일 오후 8시 브라질을 시작으로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 14일 이집트와 평가전을 치른다. 상대팀은 다르지만 월드컵 본선과 비슷하게 A매치 일정이 잡힌 일종의 카타르월드컵 모의고사인 셈이다.

손흥민은 “소속팀에서 득점왕에 올랐을 뿐이지 대표팀을 위한 것은 아니었다”면서 “대표팀에서 내 역할을 다하면서 선수들 모두가 당장의 승리가 아니라 월드컵을 바라보며 완벽한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국가대표로 뛰기 시작한 지 10년이 다 됐는데 6월에 A매치를 4번이나 치르는 건 처음같다”면서 “이번 기회에 평소 부족하다고 지적받았던 상대의 강한 수비를 뚫어내는 세밀하고 약속된 플레이로 많은 득점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브라질의 월드 스타인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와의 맞대결에 대해선 “브라질엔 네이마르 말고도 많은 스타들이 있고, 반면 나와 우리 대표팀은 그렇게 되고 싶어하고 하기에 열심히 해야 한다”면서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파울루 벤투 감독
파울루 벤투 감독
벤투 감독도 “모두 최선을 다해 이기려고 노력하겠지만, 상대는 세계 최고의 팀이다”면서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어서 우리에겐 어려운 경기, 도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벤투 감독은 “브라질전은 우리 팀이 이전에 상대를 압도했던 경기들과는 달리 미드필드와 수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라면서 “공격에 주로 가담했던 윙어(측면 공격수) 역시 다른 지역에서 수비해야 한다. 공격도 해야 하지만 수비적인 역할이 더 필요하다고 주문하겠다”고 말했다. 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에 대해서도 “공격 측면에서 자유롭게 해보라고 하기 어렵다는 걸 이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표팀 주전 중앙수비수인 김민재(페테르바체)가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낸 벤투 감독은 “김민재는 수비 라인에서 가장 빠른 선수다”면서 “(소집된 선수들은) 상대가 좋은 팀이라는 걸 고려해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