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혼까지 끌어모았나 손흥민의 토트넘, 이적시장 2400억 실탄 장전

영혼까지 끌어모았나 손흥민의 토트넘, 이적시장 2400억 실탄 장전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5-25 11:30
업데이트 2022-05-25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단 최대 주주인 ENIC 스포츠그룹 1억 5000만파운드 투자 결정

3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토트넘 홋스퍼가 여름 이적 시장을 위해 막대한 자금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Premier League - Norwich City v Tottenham Hotspur
Premier League - Norwich City v Tottenham Hotspur 지난 23일 열린 EPL 최종전에서 팀의 다섯 번째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동료들과 그라운드를 내달리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토트넘은 24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 최대 주주인 ENIC 스포츠 그룹이 최대 1억5000만파운드(약 2400억원)의 자금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ENIC가 토트넘을 인수한 뒤 펼친 행보와는 다른 움직임이다.

조 루이스 구단주가 지분을 보유한 ENIC는 그동안 구단에 많은 돈을 쓰지 않았다. 대신 다니엘 레비 회장의 빼어난 사업 수완을 통해 이적 자금을 마련했다. 레비 회장은 비싼 가격에 선수를 팔고, 싼 가격에 선수를 데려오는데 뛰어난 능력을 선보여 ‘협상의 귀재’로 불린다.

구단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토트넘은 다른 구단과의 영입 경쟁에서 밀려 정상급 선수들을 데려오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올 여름 이적 시장에서는 다른 모습을 기대해볼 만하다. 루이스 구단주는 지난해 11월부터 팀 지휘봉을 잡고 있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 기대를 걸고 거액 투자를 결심했다.
지난 23일 시즌 최종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려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을 들어올린 토트넘 동료 선수들. [{AP 연합뉴스]
지난 23일 시즌 최종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려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을 들어올린 토트넘 동료 선수들. [{AP 연합뉴스]
콘테 감독 부임 당시 리그 10경기에서 5승(5패)에 그치며 9위에 머물고 있던 토트넘은 이후 28경기에서 17승(5무6패)을 기록, 4위를 마크했다. 더불어 지난 2018-19시즌 이후 3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진출이라는 결과도 얻었다.

레비 회장은 “토트넘은 ENIC의 자본으로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영국 현지에서는 이번 ENIC의 자금 대부분이 선수단 강화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막대한 자본을 확보한 토트넘은 시즌 내내 문제가 됐던 중앙 수비수와 측면 윙백, 그리고 중앙 미드필더에 걸쳐 대대적인 선수 영입을 펼칠 계획이다. 토트넘은 이번 콘테 감독의 불만까지 잠재울 전망이다. 콘테 감독은 2021-22시즌 후반부터 줄기차게 새 얼굴 영입의 필요성을 주장해 왔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