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푸드 다큐멘터리 ‘국물의 나라’, 오는 30일 넷플릭스 통해 전세계 공개

K푸드 다큐멘터리 ‘국물의 나라’, 오는 30일 넷플릭스 통해 전세계 공개

입력 2022-05-19 14:42
업데이트 2022-05-19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물의 나라’ 포스터
‘국물의 나라’ 포스터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가운데 오는 30일 K푸드 다큐멘터리 ‘국물의 나라’ 3부작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국물의 나라는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국물 요리를, 전국을 돌아다니며 심도 있는 다큐와 재미있는 예능으로 푼 독특한 장르의 ‘K푸드 쇼(Show)’다.

만화가이자 구력 50년의 미식가 허영만, 요리 솜씨와 지식을 갖춘 푸드테이너 류수영, MZ세대 국물요리 입문자인 함연지 등이 출연해 제주에서부터 서울까지 소문난 국물 장인을 만나고 숨어있는 국물 맛집을 찾아다닌다. 이 과정에서 한국의 풍광과 유쾌한 웃음, 수다 등이 곁들여진다.

‘국물의 나라’ 방송 화면 갈무리.
‘국물의 나라’ 방송 화면 갈무리.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리치가 제안해 ELTV와 손잡고 기획·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전국 10여개의 도시를 돌며 40여가지 국물요리를 50여회에 걸쳐 담았다.

애드리치 관계자는 “아이가 태어나면 미역국으로, 결혼할 때는 갈비탕으로, 죽음을 애도할 때는 육개장으로 한국인의 희로애락 속에 늘 함께해온 국물의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며 “그 뜨겁고도 시원한 이야기인 국물의 나라는 K콘텐츠 전성시대에 제대로 된 K푸드를 알리는 글로벌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