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강 생존수영 교육, 3년 만에 재개

한강 생존수영 교육, 3년 만에 재개

이슬기 기자
입력 2022-05-15 12:10
업데이트 2022-05-15 1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교육청, 초5~중학생 대상 6~9월 실시

이미지 확대
한강에서 생존수영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한강에서 생존수영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서울시교육청 제공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한강 생존수영 교육이 3년 만에 재개된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학생교육원 대천임해교육원은 오는 10월까지 한강 안심생존수영교육지원센터가 위치한 뚝섬 및 망원 교육장에서 생존수영(6∼9월)과 수상활동체험교육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강 생존수영 교육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까지 126개교 427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참여 학생들은 구명재킷 착용, 입수·출수, 누워뜨기, 기본 배영, 체온보호, 생존수영, 구명벌(구명뗏목) 탑승, 구조 신호 교육 등을 받는다.

수상활동체험 교육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가능하다. 카약·고무보트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 종목 체험을 통해 수상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높이고 협동심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다.

안전한 교육을 위해 참여 학생 전원은 구명동의를 착용한다. 수상인명구조원 및 강사 자격을 갖춘 학생교육원 교육요원도 배치한다. 학교와 교육장 간 이동 차량과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모두 무상 제공된다.

교육청 측은 “한강 입수를 통한 실제적인 생존수영 교육과 다양한 종목의 수상활동체험교육을 통해 수상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고 청소년에게 건강한 여가 생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