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 사저 입주 앞둔 박근혜 전 대통령 ‘귀향 환영회’ 열려

대구 사저 입주 앞둔 박근혜 전 대통령 ‘귀향 환영회’ 열려

강원식 기자
입력 2022-03-18 18:15
업데이트 2022-03-18 1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등 지지자 500여명 몰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 달성군 사저 입주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가운데 18일 오후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 전 대통령 사저앞에서 ‘박근혜 대통령 귀향 환영회’가 열렸다.
이미지 확대
박근혜 전 대통령 귀향 환영 행사.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귀향 환영 행사. 연합뉴스 18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귀향 환영회’에 참석한 지지자들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와 김경재·이완영 전 의원 등 친박(親朴) 인사들과 지지자 등 500여명이 몰렸다.

한 지지자 단체가 떡과 물을 무료로 제공해 긴 줄이 만들어졌고, 한편에서는 풍물놀이가 분위기를 돋우기도 했다.

황 전 대표는 “이제 대구로 내려오셔서 건강을 회복하시길 바란다”며 “그리고 다시 이 나라를 진실된 나라로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황교안 전 대표 ‘박근혜 대통령 귀향 환영회’ 참석. 연합뉴스
황교안 전 대표 ‘박근혜 대통령 귀향 환영회’ 참석. 연합뉴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18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귀향 환영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빠르면 다음주 퇴원해 달성군 사저로 입주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그동안 서울 일원본동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달성군 주민 원숙희(69)씨는 “오늘 대통령이 오는 줄 알고 1시간 전부터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관광목적으로 사저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도 많았다.

이들은 사저 주변을 둘러보거나 대문 앞에서 서로 사진을 찍어 주기도 했다.

인테리어 업체 직원들이 사저 대문을 열자 관광객들이 우르르 뒤따라가 안쪽을 살펴보는 모습도 보였다.

사저 초입에는 차량 차단기가 설치됐다.

이날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차량 100여대가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도 혼잡했다.

경찰은 교통과 기동대 경력 등을 투입해 현장을 관리했다.

박 전 대통령의 사저 입주를 앞두고 보수 인사들의 사저 방문도 잇따르고 있다.

지난 2월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사저를 방문한데 이어 최근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도 사저를 찾았다.
달성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