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다음 달 방한…행복 머금은 봄날의 멜로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다음 달 방한…행복 머금은 봄날의 멜로디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2-03-04 11:31
업데이트 2022-03-04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월 3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콘서트

이미지 확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크레디아 제공(이상욱 작가 사진)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크레디아 제공(이상욱 작가 사진)
일본의 유명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유키 구라모토(71)가 벚꽃이 눈처럼 흩날리는 다음 달 한국 관객들을 찾는다.

크레디아뮤직앤아티스트는 다음 달 3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22 스타즈 온 스테이지-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자로 유명한 유키 구라모토는 자연에 대한 동경과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담은 서정적 멜로디로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아왔다. MBC 유튜브 채널 ‘오느른’과 함께한 새벽 시골길 라이브와 보리밭 공연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85만을 넘기기도 했다.

매년 12월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으로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선물해온 그는 이번 공연에서 생동감 넘치는 봄날의 순간을 피아노 선율에 피워낼 예정이다. 봄을 깨우는 ‘던(Dawn)’을 시작으로 자신의 대표곡 ‘레이크 루이즈’, ‘로망스’, ‘메디테이션’과 더불어 봄날을 그리는 ‘I Suppose Flowers Will Fall Down’ 등의 음악을 선보인다. 백윤학 지휘자와 디토 오케스트라가 함께 한다.

이번 공연에는 JTBC 프로그램 ‘슈퍼밴드’ 초대 우승팀 ‘호피폴라’의 첼리스트 홍진호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홍진호는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이 지오르니’, 엔니오 모리꼬네의 ‘플레잉 러브’, 피아졸라의 ‘오블리비온’, ‘리베르탱고’ 등을 들려준다.

하종훈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