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필요한 오해 차단” 국민의힘, ‘무속인 논란’ 네트워크본부 해산

“불필요한 오해 차단” 국민의힘, ‘무속인 논란’ 네트워크본부 해산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1-18 09:48
업데이트 2022-01-18 09: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으로 새로 임명된 권영세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으로 새로 임명된 권영세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18일 이른바 ‘무속인 개입 논란’이 불거진 선대본 하부조직 네트워크본부를 전격 해산했다. 논란이 불거지고 하루 만이다.

권영세 선대본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시간부로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다”고 밝혔다.

권 본부장은 “네트워크본부는 후보의 정치 입문 무렵부터 함께한 조직이고 해산 조치도 당연히 후보의 결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해산 이유에 대해 “네트워크본부를 둘러싸고 후보 관련해서 불필요한 오해가 확산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차단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했다.
윤석열(왼쪽)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부인 김건희씨. 서울신문 DB
윤석열(왼쪽)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부인 김건희씨. 서울신문 DB
세계일보는 전날(17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가까운 ‘건진법사’라 불리는 무속인 전모씨가 네트워크본부에서 ‘고문’ 직함으로 활동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전씨는 윤 후보가 검찰총장으로 재직하던 시절부터 대권 도전을 결심하기까지 수시로 조언을 해줬고, 자신을 ‘국사’가 될 사람이라고 주변에 소개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윤 후보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출범식에 참석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건진법사 의혹’에 “그분이 무속인이 맞느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제가 우리 당 관계자한테 그분을 소개받아서 인사한 적이 있는데 스님으로 전 알고 있고 법사라고 들었다”며 “그분은 여기(선대본부) 직책 그런 거 전혀 맡지 않고 자원봉사자가 소개해준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일정 메시지를 막 (건진법사가 조정한다는) 이런 기사를 제가 봤는데 참 황당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7시간 전화통화” 내용이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를 통해 방송된 16일 한 시민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 걸린 전광판을 통해 해당 방송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7시간 전화통화” 내용이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를 통해 방송된 16일 한 시민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 걸린 전광판을 통해 해당 방송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저는 무속인을 만난 적이 없다. 세계일보에 언급된 분은 우리 당 관계자가 ‘이분이 많이 응원한다’고 해서 인사한 적은 있습니다만 선거에는 원래 다양한 분들이 오지 않느나”며 “저는 스님이라고 소개받았다. 불교인이라고 소개받았다”고 밝혔다. 배우자인 김건희씨와 같이 만났느냐는 질문에도 “그건 아니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공보단도 전날 공지문에서 “보도에 거론된 전씨는 선대본부 전국네트워크위원회 고문으로 임명된 바가 전혀 없다”며 “무속인이라는 것도 사실이 아니고 (사)대한불교종정협의회 기획실장 직책으로 알고 있다. 전국네트워크위원회에 몇 번 드나든 바는 있으나 선대본부 일정, 메시지, 인사 등과 관련해 개입할만한 여지가 전혀 없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