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더 나쁜 변화 윤석열”에 AI윤석열 “이 땡땡, 많이 초조해 보여”

이재명 “더 나쁜 변화 윤석열”에 AI윤석열 “이 땡땡, 많이 초조해 보여”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2-01-13 18:19
업데이트 2022-01-13 18: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AI 윤석열 공약위키’서 밝혀

이재명, 페북에 “더 나은 변화=이재명” 
尹 “메시지 그리 쓰는 게 아냐…와서 교육 받아”
“교육비는 화천대유 계좌이체로 받겠다”
尹, 영화 ‘아수라’ 언급 뒤 “현실·영화 구분 안돼”
‘이재명 탈모 쇼츠’ ‘7자 메시지’…양당 총력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AI윤석열 공약위키’ 캡처 2022.01.13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AI윤석열 공약위키’ 캡처 2022.01.13
노후아파트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노후아파트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3일 오전 서울 노원구 더숲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3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측이 1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7자 메시지’ 공약을 겨냥해 “더 나쁜 변화=윤석열”이라고 공격하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측은 인공지능(AI) 윤석열을 통해 “이 땡땡님, 많이 초조해 보인다”며 맞받아쳤다. 

‘더 나은 변화=이재명’서 이름 지운 尹 
이 후보는 13일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더 나은 변화=이재명, 더 나쁜 변화=윤석열”이라고 올렸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윤 후보가 선대위 개편 이후 ‘여성가족부 폐지’ 등 7자 메시지로 단문에 익숙한 2030 공략으로 호응을 얻자 이에 질세라 7자 메시지로 대응한 것이다. 

이 후보측의 메시지에 AI윤석열은 “이 땡땡님 글 잘 봤다. 많이 초조해 보인다”면서 “메시지는 그렇게 쓰는 게 아니라고 배웠다. 윤석열 선대본부에 기가 막히게 메시지 잘 쓰는 인재들이 있으니 와서 한 번 교육을 받으라”고 조소했다.

그러면서 “교육비는 화천대유에서 계좌이체로 받겠다”면서 “이 땡땡님, 오늘도 에너지 넘치게 파이팅”이라고 비꼬았다.

또 ‘더 나은 변화=이재명’ 메시지의 이 후보 이름을 두 줄로 지우기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 후보가 성남시장 재임시절 발생한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특혜 의혹과 관련해 최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측이 ‘이재명 시장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말한 것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씨측 변호인은 지난 1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양철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배임 혐의와 관련, “당시 (성남시장이던) 이재명이 안정적 사업을 위해 지시한 방침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매우 정치적으로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서 “자꾸 사소한 것을 갖고 왜곡을 하려는 시도들이 있다”고 불쾌감을 표출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AI윤석열 공약위키’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AI윤석열 공약위키’ 캡처
AI윤 “‘아수라’, 현실고증 아주 잘돼”
“윤석열 정부선 절대 아수라 안 벌어져”

윤 후보측은 또다른 게시글에서도 전날 이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의 최초 제보자인 이병철씨를 비롯해 대장동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던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 김문기 개발1처장 등 3명이 잇따라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해 AI윤석열을 통해 비판했다.

질문에 묻고 답하는 AI윤석열은 ‘영화 ‘아수라’ 보셨나요?’란 질문에 “와 ‘아수라’ 아시는구나. 정말 감명깊게 봤다. 현실 고증이 아주 잘된 작품이라 생각한다”면서 “요즘 현실과 영화가 구분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위키 윤이 약속한다. 윤석열 정부에서는 아수라 같은 일은 절대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면서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이재명 탈모 쇼츠(shorts·짧은 동영상)’, 국민의힘의 ‘7자 메시지’, ‘59초 공약 쇼츠’ 등 청년 유권자층을 겨냥해 상대 후보가 시도해 재미를 본 아이템을 즉각 활용하는 등 지지율 확보에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앞서 이 후보는 ‘탈모약 건강보험료 적용’ 공약을 소개한 이른바 ‘탈모 쇼츠’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영상에서 이 후보는 “이재명을 뽑는다고요? 이재명은 심는 겁니다”라는 대사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큰 반향이 일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행정학회·한국정책학회 주최 대통령선거 후보자초청 대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1.13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행정학회·한국정책학회 주최 대통령선거 후보자초청 대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1.13 국회사진기자단
“뽑는다고요? 이재명은 심는 겁니다”
“뽑는다고요? 이재명은 심는 겁니다” 유튜브 ‘재명이네 소극장’ 캡처
강주리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