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눈썹 문신했다가 실명 위기…10대 영국 소녀 병원 신세

눈썹 문신했다가 실명 위기…10대 영국 소녀 병원 신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1-01 10:24
업데이트 2022-01-01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력을 잃을 수도 있었다” 심각했던 상황
“예쁘니 시술 받을 필요 없다 이야기해야”

눈썹 문신과 속눈썹 시술 부작용으로 병원에 입원한 샤이앤.
눈썹 문신과 속눈썹 시술 부작용으로 병원에 입원한 샤이앤.
영국의 한 10대 소녀가 부모 몰래 눈썹 문신과 속눈썹 연장 시술을 했다가 시력을 잃을 뻔했다. 이 소녀는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는 생각도 못했다”라며 “응급실에 도착했을 당시 의사가 시력을 잃을 수 있다고 했다”고 말했다.

3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콜체스터시에 사는 샤이앤(14)은 크리스마스 파티를 앞둔 지난 23일 한 뷰티샵을 방문했다. 성년이 아니었던 샤이앤은 할머니의 동의를 받고 눈썹 문신과 속눈썹 연장시술을 받았다.

그러나 시술 부위에 염증이 생기면서 샤이앤의 목과 눈이 심하게 부어올랐고 앞을 볼 수 없게 됐다. 시술 후 하루가 지났지만 부기는 더 심해졌다. 결국 크리스마스 이브에 샤이엔은 응급실 신세를 지게 됐다.

병원에서 회복 중인 샤이앤은 현재도 눈썹에 물집이 생기고 털이 빠지는 등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다. 샤이앤의 부모는 “딸이 살아있고 시력을 잃지 않은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며 “21살이 될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게 할 것이다”고 말했다.

샤이앤의 부모는 “눈썹 문신과 속눈썹 연장 시술 때문에 딸을 잃을 수도 있었다는 사실이 가장 가슴 아프다. 아이들에게 ‘너는 이미 예쁘니 이런 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