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병도 서울시의원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확대될 전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구제2선거구)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의 일부개정조례안이 22일 제303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해, 서울시의 디지털 전환 사업이 더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술 발전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경제가 확산되면서 산업구조가 디지털 전환으로 급변하고 있지만, 국내 중소기업은 기술 격차, 자본력, 인적자원 등의 한계로 디지털 전환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디지털 전환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하여 전통적인 사회 구조를 혁신시키는 것을 말하며, 이번 조례의 통과로 서울 소재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이 시행될 것이다.

조례의 시행으로 서울시는 내년부터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서울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당 최대 4000만 원 이내의 클라우드 플랫폼, AI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종합 지원을 한다.

이 의원은 “이번 조례안 가결로 중소기업의 혁신역량을 제고해 일자리 창출과 도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