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용근 은평구의회 의장,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박용근 은평구의회 의장,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12-10 13:35
업데이트 2021-12-10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용근(오른쪽) 서울 은평구의회 의장이 지난 8일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은평구의회 제공
박용근(오른쪽) 서울 은평구의회 의장이 지난 8일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은평구의회 제공
박용근 서울 은평구의회 의장이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은평구의회는 박 의장이 지난 8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1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이렇게 상을 탔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2021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사회공헌 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가 주관해, 매년 지방자치에 공헌한 바가 크고 뛰어난 경쟁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각 부문 수상자들은 전문가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박 의장은 3선 구의원이자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집행부 견제라는 의회 본연 업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의원들의 위상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한 점을 공로로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의장은 “구민을 대변하는 서울기자연합회 언론인분들께 받는 상이라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은평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