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李 “청년보좌역 배치” “특혜 기득권 해체”...연일 2030 구애

尹·李 “청년보좌역 배치” “특혜 기득권 해체”...연일 2030 구애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1-28 16:54
업데이트 2021-11-28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청년들의 작품 유심히 살펴보는 윤석열 대선후보. 연합뉴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청년들의 작품 유심히 살펴보는 윤석열 대선후보.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연일 2030 청년층 표심잡기에 주력하고 있다.

윤 후보는 28일 오후 여의도 당사 인근의 한 카페에서 선대위 조직총괄본부 산하 청년본부와 함께 ‘내일을 생각하는 청년위원회(청년위)’ 출범행사를 열었다. 전날에는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청년작가 특별전을 찾았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청년위 출범식에서 “이미 기득권으로 자리 잡은 중장년층의 생각만으로는 우리 사회 전체에 이익되는 보편적 행정과 정책을 펴나가기가 불가능하다”며 청년들의 적극적 정치 참여를 독려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되면 “대통령실을 비롯해 모든 정부부처에 청년 보좌역을 배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청년위는 선대위 청년본부와는 별도의 후보 직할 조직으로, 윤 후보가 위원장을 맡는다.

이 후보 역시 이날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 연설에서 2030 세대를 언급했다.

이 후보는 “20·30세대들에게 혹독한 세상을 물려줘 대단히 죄송하고 미안하다”면서 “우리 사회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특혜 기득권 카르텔’을 해체해 공정성을 회복해 다시 청년들에게 기회를 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