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병준 “이재명, 자신이 선·악 규정…전제적·폭력적 심성”

김병준 “이재명, 자신이 선·악 규정…전제적·폭력적 심성”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11-28 12:01
업데이트 2021-11-28 12: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자회견서 “정치 지도자 자격 없다” 맹비난

“전제적·폭력적 심성, 오랫동안 길러져”
“남의 이야기 듣지 않고 선악 규정”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언어폭력”
“비판 일면 너무 쉽게 사과한다”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1.28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1.28 국회사진기자단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은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해 “전제적 사고와 판단 기준, 폭력적 심성은 그리 쉽게 고쳐지는 것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에 선 것은 국민께 이 시대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이러한 시대변화에 비춰볼 때 이 후보가 과연 후보로 나서도 되는지를 이야기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 후보가 과거 자신의 조카가 저지른 ‘강동구 모녀 살인 사건’을 변호하고, 최근 이를 가리켜 ‘데이트 폭력’이라고 표현해 논란을 부른 점에 비판 초점을 맞췄다. 이 후보가 전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두고 “무능·무식·무당의 3무”라고 비판한 데 대한 반격으로도 읽힌다.

이 후보는 ‘강동구 모녀 살인 사건’ 관련 발언 논란이 커지자 지난 26일 “데이트폭력이라는 말로 사건을 감추려는 의도는 조금도 없다”며 “흉악범죄로 인한 고통의 크기가 헤아릴 수 없음을 잘 알고 있다. 미숙한 표현으로 상처 받으신 점에 대해 죄송하다”고 사과한 바 있다.

그러나 김 위원장은 이 후보에 대해 “고치기 힘든 것이 있다. 오랫동안 길러진 심성”이라며 “이 후보에게도 그런 것이 있는데 유감스럽게도 그것은 전제적이고도 폭력적인 심성”이라고 평가했다.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하고 있다. 2021.11.28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하고 있다. 2021.11.28 국회사진기자단
그러면서 “개방된 자세로 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선과 악, 옳고 그름을 규정한다”며 “이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는 언어폭력 등 폭력이 행사된다. 그러다 비판과 비난이 일면 너무 쉽게 사과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정치를 하는 변호사가 ‘심신미약’을 일종의 변호기술로 쓰다니요? 게다가 살인을 ‘데이트 폭력’이라고 하다니요?”라며 “그는 정치지도자로서 자격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이 후보가 ‘데이트 폭력’ 표현에 대해 사과한 것을 두고도 “편의상 그렇게 했을 뿐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데이트 폭력’이라 생각하고 이에 대한 시비에 대해 분노하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 후보를 향해 “심신미약 전공의 변호 기술자로 돌아가든, 폭력성 짙은 영화의 제작자나 감독이 되건 그는 그가 속해야 할 영역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그가 있을 자리는 대통령 후보 자리가 아니다”라고 직격했다. 또 “우리 국민은 결코 이러한 후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