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스크 써주세요”에 뺨 맞은 알바생…본사 나선다 “적극 지원할 것”

“마스크 써주세요”에 뺨 맞은 알바생…본사 나선다 “적극 지원할 것”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1-24 09:32
업데이트 2021-11-24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스크 써달랬더니 뺨 때려” 편의점 알바생 폭행 영상 공분
“마스크 써달랬더니 뺨 때려” 편의점 알바생 폭행 영상 공분 트위터 캡처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손님에게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청했다가 폭행 당하는 일이 발생한 가운데, 본사 측이 “피해자 보호를 위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1일 트위터에는 손님에게 뺨을 맞고 쓰러지는 아르바이트생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유됐다. 해당 영상을 올린 네티즌 A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진짜 화나서 못 참겠다. 지인이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마스크를 안 쓰고 온 손님한테 마스크를 써 달라고 했다가 뺨을 맞았다”며 편의점 내부 폐쇄회로(CC) 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아르바이트생 B씨가 계산을 하려는 손님의 얼굴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는 것처럼 보이는 자세를 취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손님은 갑자기 B씨의 오른쪽 뺨을 때렸고 그 충격으로 B씨는 휘청이며 바닥에 쓰러졌다. 손님은 아무렇지 않은 듯 자신의 카드와 봉투를 챙겨 편의점을 떠났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상에 급속도로 퍼졌고,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마스크 써달라 요청했다가 편의점 알바생 뺨 때린 가해자 강력처벌을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논란이 커지자 편의점 본사 측은 “당사는 현재 정확한 진상을 파악 중”이라면서 “방역 수칙을 지키려 한 피해자 보호를 위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본부 차원에서 경영주 및 근무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