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방카의 친어머니 이바나, 23세 연하 전 남편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방카의 친어머니 이바나, 23세 연하 전 남편 갑작스러운 죽음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0-31 11:59
업데이트 2021-10-31 1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첫 번째 부인이자 이방카?친어머니인 이바나 트럼프가 네 번째 남편이며 이탈리아 배우 겸 모델인 로사노 루비콘디와 단란한 한때를 보내고 있다. 피플 닷컴 홈페이지 캡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첫 번째 부인이자 이방카?친어머니인 이바나 트럼프가 네 번째 남편이며 이탈리아 배우 겸 모델인 로사노 루비콘디와 단란한 한때를 보내고 있다.
피플 닷컴 홈페이지 캡처
도널드 트럼프(75) 전 미국 대통령의 첫 번째 부인이었으며 이방카 트럼프(40) 전 백악관 선임고문의 친어머니인 이바나 트럼프(72)가 네 번째 남편이 49세를 일기로 갑작스럽게 사망했다는 소식에 황망함을 드러냈다고 피플 닷컴이 30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그녀의 네 번째 남편은 무려 23세 연하의 이탈리아 모델 겸 영화배우인 로자노 루비콘디. 이바나는 이날 루비콘디가 사망했다고 피플에 확인하며 “황망하기 짝이 없다”고 털어놓았다. 맨처음 루비콘디의 사망을 알린 것은 이탈리아 방송인 시모나 벤추라(56)였다. 그녀는 전날 트위터에 루비콘디와 함께 한 사진들을 올리며 “로자노… 우리가 함께 한 여정들에 감사드린다. 싸움도, 화 뻗치는 일도, 영혼의 정화도, 웃음 등등 많은 일을 함께 했다. 좋은 여행이 되길 RiP(영혼의 안식을)”라고 적었다.

루비콘디가 어떻게 죽음을 맞았는지 상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의 대변인은 피플의 확인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이탈리아 뉴스 매체 인테르나폴리는 그가 일년 정도 와병 중이었다고 보도했다.

1972년 3월 14일 로마에서 태어난 고인은 1997년 레이철 리 쿡이 출연한 영화 ‘루시퍼(The Eighteenth Angel)’에 얼굴을 내밀었고 우마 서먼, 케이트 버킨세일과 ‘러브 템테이션(The Golden Bowl)’에서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얼마 전까지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의 피자 가게 ‘로자노 투 고’를 열기도 했다.

체코 출신 모델이었던 이바나는 2008년 4월 그와 6년 데이트 끝에 결혼했는데 1977년부터 1992년까지 첫 번째 남편이었던 트럼프 전 대통령이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300만 달러의 예식 비용을 대줘 화제가 됐다. 친딸 이방카가 어머니의 신부 들러리 역할을 했다.

트럼프와의 부부 관계가 “강간 당하는 기분이었다”고 털어놓은 이바나는 그로부터 상당한 재산 분할을 받아 그 뒤 트럼프가 결혼할 때마다 혼전 서약을 통해 거액의 위자료를 청구할 수 없게 단도리를 하게 만든 장본인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트럼프가 대선에 출마할 무렵부터 “당신이 하지 않은 말로 황색언론들에게 공격 당하는 일을 피하려면 트위터로 당신 뜻을 명확히 알리라”고 조언했다고 떠벌릴 정도로 전 남편과 원만한 관계를 누렸고, 자녀들의 혼사 등 집안 행사에 얼굴을 내밀었다. 딸 이방카가 장차 미국 대통령에 오를 것이라고 가장 먼저 공언한 사람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이바나와 루비콘디는 오랫동안 장거리 연애 및 결혼 생활을 영위했는데 이바나는 이듬해 피플 닷컴에 “하루 24시간씩 일주일 내내 함께 하는 결혼생활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 둘 다 즐기고 있다!”고 자랑하듯 말했다. 일년도 안돼 결혼은 종지부를 찍었지만 그 뒤에도 스스럼 없이 어울리곤 했다. 2018년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인 ‘댄싱 위드더 스타’ 이탈리아편에 출연해 함께 춤을 추기도 했는데 이듬해에 그만 뒀다고 했다.

이바나는 페이지 식스란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둘의 관계는 정해진 길을 따라간다”며 “로사노는 이탈리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난 뉴욕과 마이애미, 그리고 세인트 트로페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는 해야 할 일이 있다. 장거리 결혼이란 실제로 굴러가지 않는다. 우리는 좋은 시간을 보냈고 친구 사이지만 쪼개지는 일은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루비콘디는 당시 “이바나는 내게 늘 가족 같은 존재”라면서 그녀가 “좋은 심성을 지녔으며 우리는 진짜로 가까웠다. 내가 그녀를 존중할 이유가 충분했다”고 돌아봤다.

이혼 뒤에도 친했던 두 사람은 지난 7월에도 뉴욕에서 함께 거리를 산책하는 모습이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취재진에 포착되기도 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