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업 중 첨벙첨벙”…욕조에 몸 담근 채 온라인 강의한 교수

“수업 중 첨벙첨벙”…욕조에 몸 담근 채 온라인 강의한 교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0-28 07:19
업데이트 2021-10-28 07: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욕조에 몸 담근 채 온라인 강의한 교수
욕조에 몸 담근 채 온라인 강의한 교수 SBS 뉴스 캡처
한 대학 교수가 욕조에 몸을 담근 채 비대면 수업을 진행한 사실이 드러나 학교 측이 진상 파악에 나섰다.

27일 SBS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의 한 전공 수업 도중 이 같은 일이 벌어졌다.

온라인 비대면으로 음성으로만 진행된 강의 도중 갑자기 웹 카메라가 켜졌는데, 교수가 물을 가득 채운 욕조에 몸을 담근 채 수업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돌발 상황을 알아챈 교수가 곧 카메라를 껐고 수업이 계속 진행됐지만, 학생들은 수업 내내 첨벙첨벙 물소리가 들렸다고 전했다.

일부 학생들 사이에서는 해당 교수의 수업에서 이전에도 울리는 소리와 물소리가 들렸다는 증언이 나와 해당 교수의 ‘목욕 강의’가 이번이 처음이 아닐 거라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한 학생은 “2주 전쯤 같이 듣는 학생한테서 물소리가 난다는 연락이 왔는데, ‘족욕을 하시는 게 아닌가, 사정이 있겠지’ 하고 넘어갔는데 (이럴 줄 몰랐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해당 교수는 이후 수강생들에게 메일을 보내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고열이 났으나, 발표를 준비한 학생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휴강을 하지 않으려고 무리하게 수업을 진행하다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면서 “학생들에게 보여서는 안 될 모습을 보이게 된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다.

해당 교수는 학교 측에 ‘이전에는 욕실에서 수업을 진행한 적이 없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은 28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해당 교수에 대한 징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