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낙연, 이재명 선대위 상임고문 수락…“신복지 공약 챙길 것”

이낙연, 이재명 선대위 상임고문 수락…“신복지 공약 챙길 것”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24 16:25
업데이트 2021-10-24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로구 찻집서 경선 이후 첫 회동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찻집에서 회동을 하고 있다.2021. 10. 2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찻집에서 회동을 하고 있다.2021. 10. 2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의 상임고문을 맡기로 했다.

이 전 대표 측 오영훈 의원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이 후보와 이 전 대표의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이 후보가 이 전 대표에게 선대위 참여를 요청했고, 협의한 결과 이 전 대표가 선대위 상임고문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이 후보는 이 전 대표의 핵심 공약인 ‘신복지 정책’을 이 후보 직속 선대위인 제1위원회를 구성해 직접 챙기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회동에서는 또 이 전 대표 캠프에 참여했던 의원들의 선대위 참여 방안도 참모 간 논의를 통해 모색키로 했다.

이 후보와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3시 이 전 대표의 지역구였던 서울 종로의 한 찻집에서 만났다. 회동에는 이 후보측 박찬대 의원, 이 전 대표측에서는 오영훈 의원이 각각 배석했다.

회동에 앞선 모두발언에서 이 전 대표는 “문재인 정부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밝혔으며, 이 후보는 “제가 부족한 부분을 대표로부터 채우고 수시로 조언을 얻고 함께 정권을 재창출해서 국가와 미래를 지금보다 훨씬 더 밝게 여는 길을 가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회동은 경선 기준으로는 14일, 이 전 대표가 승복 선언(13일) 기준으로는 11일 만에 이뤄졌다.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회동하며 차 주전자를 들고 있다. 2021. 10. 2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회동하며 차 주전자를 들고 있다. 2021. 10. 2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