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기표류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속도 ...부산시 침례병원 매입합의

장기표류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속도 ...부산시 침례병원 매입합의

김정한 기자
입력 2021-10-14 15:50
업데이트 2021-10-14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 장기표류과제 중 하나인 ‘침례 병원 공공 병원화’ 사업이 본격화 한다.

부산시와 연합자산관리주식회사(유암코)는 침례병원 공공병원화의 를 위해 침례병원 부지 매매가격을 500억 원 미만으로 하는 안에 최종 합의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 위치한 침례병원은 2017년 7월 운영난으로 파산했었다. 부산시는 이곳에다 건강보험관리 공단이 운영하는 보험자 병원 또는 지방의료원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 부산시의회는 보험자 병원 부산 설립 결의문을 채택하고 보건복지부에 전달하는 등 정부 지원을 촉구했었다.

부산시는 침례병원 부지 취득을 위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의 시의회 승인을 거쳐 예산 확보 후 내년 2월에 토지소유자와 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험자병원 또는 지방의료원 등 공공병원 설립에 최소한의 비용과 사업기간 단축 등을 위해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9월 8일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와 침례병원 현장간담회에서 직접 만나 동부산권 공공병원 확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박 시장은 “장기표류과제인 침례병원의 공공병원화 추진은 부지확보가 최우선 과제인만큼 유암코와 부지 매매 합의를 최대한 빨리 끝냈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