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래바람 거센들… 절정 ‘황소’ 막을쏘냐

모래바람 거센들… 절정 ‘황소’ 막을쏘냐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10-06 00:44
업데이트 2021-10-06 02: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벤투호 亞최종예선 3·4차전 앞둔 황희찬

“출전 시간 늘면서 경기력·자신감 올라
손흥민과 EPL 베스트 11, 동기부여 돼”

내일 시리아전… 이란 원정전 활약 기대
‘A매치 6골’ 중 절반 중동팀 골망 갈라
“냉정한 경기 중요… 이란 비길 생각 없다”
이미지 확대
황희찬은 5일 비대면 인터뷰에서 어느새 대표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김민재, 황인범 등 동갑내기 ‘96년생 라인’에 대해 “각자 뛰는 리그에 대해 거의 매일 이야기를 나눈다”며 “더 높은 곳에서 만나자고 서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KFA) 제공
황희찬은 5일 비대면 인터뷰에서 어느새 대표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김민재, 황인범 등 동갑내기 ‘96년생 라인’에 대해 “각자 뛰는 리그에 대해 거의 매일 이야기를 나눈다”며 “더 높은 곳에서 만나자고 서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KFA) 제공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성공 시대를 연 ‘황소’ 황희찬(25·울버햄프턴)이 출전 시간이 늘며 경기력이 올라가고 자신감도 생겼다고 최근 상승세를 설명했다.

황희찬은 5일 비대면 화상 인터뷰에서 “최근 더 좋은 경기력이 나오는 것은 경기에 연속해서 선발로 나가는 등 출전 시간이 많아져 훈련한 부분이 잘 나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흡족해했다.

지난 주말 뉴캐슬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는 등 EPL 4경기에서 3골을 넣으며 상한가를 치는 황희찬은 전날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국가 대표팀에 소집됐다.

벤투호는 7일 경기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2022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시리아와 3차전을, 12일에는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이란과 4차전을 치른다.

EPL 입성 뒤 벌써 ‘킹 오브 더 매치’에 두 번이나 뽑히고 지난 주말에는 영국 BBC가 뽑은 베스트11에 손흥민(29·토트넘)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은 “그게 끝이 아니라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동기부여가 됐다”고 했다.

카라바오컵 3라운드에서는 손흥민과 코리안 더비를 펼쳤던 황희찬은 “상대팀으로 처음 만나 기분이 묘하면서도 최고의 무대에서 대표팀 동료와 대결해 좋았다”며 “이번에 다시 보면 특별하고 새로운 느낌일 것”이라고 말했다.

절정의 골 감각을 뽐내는 황희찬이라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더욱 기대가 쏠린다. A매치 39경기를 소화하며 넣은 6골 중 절반을 중동팀을 상대로 넣어 더욱 그렇다. 황희찬은 “공격수로서 당연히 골을 생각한다”며 “골을 넣지 못하더라도 팀 승리에 도움이 되는 경기를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각자 리그에서 3골씩 넣고 있는 손흥민, 황의조(29·보르도)와의 호흡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그는 “누가 나가도 최대한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며 “팀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1, 2차전에서는 해외파가 컨디션 난조를 겪은 것에 대해 그는 “장시간 비행하고 경기를 뛰는 건 당연히 쉬운 일이 아니다”면서도 “힘들다기 보다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고 말했다.

중동팀의 시간 지연 문제를 놓고는 “사실 많이 답답하지만 냉정하게 경기하는 게 중요하다”며 “조급해지지 않으려면 그전에 경기를 잘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리아는 체격이 크지는 않지만 빠르고 기술이 좋은 팀”이라며 “시리아전에서 꼭 이기고 그 분위기를 이어가 이란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내겠다. 비길 생각은 없다”고 다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1-10-06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