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 ‘삼랑성 문화축제’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 ‘삼랑성 문화축제’

입력 2021-09-30 14:48
업데이트 2021-09-30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성웅 작가. 석가모니불
위성웅 작가. 석가모니불
삼랑성역사문화축제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장윤·지용택·최종수)는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 9일 간 강화도 전등사에서 ‘제21회 삼랑성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반조’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축제 시작일인 2일에는 ‘전등사 가을음악회’가 열린다. 가수 김태우, 임정희, 먼데이키즈, 스탠딩에그, 임슬옹, 펀치, 국악소녀 양은별 등이 출연한다. 음악회 공연현장에는 출입할 수 없으며 유튜브 채널 ‘전등사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3일 오후에는 호국영령을 위한 ‘영산대재’를 연다. 영산대재는 해마다 인천 강화지역 순국선열을 발굴해 위령재를 올리는데, 올해는 강화출신 김동수 독립운동가에 대한 위령재를 봉행한다.
김남표 작가. 전등사
김남표 작가. 전등사
이밖에 유명 작가들을 초대하는 ‘현대작가전’, 청년작가 ‘안보미 전’, 불교조각과 단청 명인의 ‘단각의 어울림 전’, ‘북한사찰 사진전’, ‘각종 군사 깃발 전시’, ‘연꽃 사진전’ 등 다양한 전시를 한다. 전등사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모두 감상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축제 추진위원장으로 전등사 주지인 여암스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등사 마당을 가득 메운 관객들을 볼 수 없지만,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