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청약 통장 모르면 치매 환자” 발언 또 논란…영상 삭제

윤석열 “청약 통장 모르면 치매 환자” 발언 또 논란…영상 삭제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9-30 10:52
업데이트 2021-09-30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십거리 제공하는 것도 정치인의 서비스 정신”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2021.9.22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2021.9.22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주택청약 통장을 모르면 거의 치매 환자”라고 발언해 또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치매 환자 비하 발언이라는 것.

윤 전 총장은 29일 유튜브 채널 ‘석열이형TV’에 출연해 “청약 통장은 모를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23일 TV 토론에서 “집이 없어 주택청약 통장을 만들어보지 못했다”고 했다가 청약 통장 자체를 모르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은 데 대한 해명이다.

그는 “내가 집도 없고 혼자 살고, 홀몸으로 지방을 돌아다녀서 청약 통장 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웠다”며 “그런 얘기를 하려 했더니 말꼬리를 딱 잡아서 청약 통장이 뭔지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파트 공급 업체가 원래 물량을 청약을 받아서 분양을 해줘야 하는데, 일부 빼놓기도 하고 그런 사건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청약 통장을 모를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가십 거리를 제공하는 것도 정치인의 서비스 정신 아니겠나”라며 “그거 보고 재밌어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또한 윤 전 총장은 이날 방송에서 ‘대선 출마를 후회해본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있다”고 했으며, 자신을 다섯 글자로 표현해보라는 물음에는 “좀 멍청하다”라고 답했다. 해당 답변의 이유로는 검사 시절 윗선의 눈치를 보지 않고 소신껏 수사한 일을 언급했다.

이러한 발언들이 또 다시 물의를 빚자, 해당 영상은 생방송 직후 비공개 처리됐고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이에 윤 전 총장 캠프 관계자는 “일정 부분을 편집한다고 영상을 내린 것으로 안다”며 “다시 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