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세이브존 샵매니저들 “휴일없이 하루 12시간 혹사 당해”

[속보] 세이브존 샵매니저들 “휴일없이 하루 12시간 혹사 당해”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1-09-25 10:18
업데이트 2021-09-25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근무시간 1시간 단축하고, 한 달에 하루 만이라도 쉬게 해달라”

“한 달에 한 번 이상 정기휴일을 만들어 주세요, 근무시간을 한 시간만 줄여 주세요.”

세이브존에서 협력업체 직원으로 파견돼 의류 가방 스카프 등의 잡화를 판매관리하는 ‘샵매니저’ 수백명이 쉬는 날 없이 매일 12시간 근무를 강요 당하고 있다면서 ‘쉴 권리’를 요구하고 나섰다.

세이브존 전국 7개 매장 중 대전점, 부천 상동, 서울 노원, 경기 성남 등 매장 4곳에 근무하는 샵매니저들은 25일 “같은 세이브존 매장인데 우리들만 오전 10시 부터 밤 10시 까지 1일 12시간 근무를 강요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세이브존 대전점 입구
세이브존 대전점 입구
이들은 “오후 7시30분이면 에어컨도 꺼지고 손님도 거의 없다”며 “전주점, 울산점, 해운대점 등 다른 3곳 처럼 오후 9시 까지 만 근무하도록 해달라”는 입장이다. 이어 “근무시간 단축을 요구하는 서명부를 첨부해 지난 7월 본사에 건의서를 제출했으나, 지금까지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샵매너저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로 오후 8시 이후 패션관(의류 및 잡화 판매)에서는 매출이 거의 안나온다”면서 “매출이 많은 지하 슈퍼마켓에 소비자들을 유인하기 위해 억지로 우리를 희생시키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세이브존 본사 관계자는 “근무시간 단축을 요구하고 있는 매장에서는 오후 8~10시 사이에 매출이 일어나 영업 단축이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이 관계자는 “매장 영업시간은 해당지역 인구 규모나 영업상황 등을 모두 고려해서 결정하며, (일정한)영업시간은 고객과의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