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프레임” vs “내부총질 자행”…李-李 캠프 갈등 재점화

“국민의힘 프레임” vs “내부총질 자행”…李-李 캠프 갈등 재점화

최병규 기자
입력 2021-09-20 17:31
업데이트 2021-09-20 1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의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호남 경선을 앞두고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성남 대장지구 의혹’을 둘러싼 거친 장외 설전을 이어갔다. ‘원팀 협약’ 이후 네거티브 휴전을 선언했던 양측 캠프의 갈등도 재점화된 모양새다.
이미지 확대
민주당 호남 경선 앞두고 토론회
민주당 호남 경선 앞두고 토론회 19일 오후 광주 남구 광주MBC 공개홀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이 토론회를 열었다. 사진은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재명·이낙연·박용진·김두관·추미애 후보. 2021.9.19
연합뉴스
이 전 대표 캠프의 정무실장인 윤영찬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서 이 지사를 향해 “이 전 대표를 국민의힘과 엮으려는 프레임을 당장 멈추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호남권 방송토론에서 이 전 대표에 대한 이 지사의 말과 태도를 보고 착잡함을 금할 수 없다. 해서는 안 될 말을 했다”면서 “전 대표에게 ‘국민의힘과 한 배를 타는 것인가’라며 공격했다. 왜 한 배를 타고 있는 민주당 내부에 총을 겨누는 것이냐. 이는 원팀 훼손을 넘어 원팀 정신 자체를 부정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런 행위가 민주당호를 침몰시킬 수 있다는 걸 모르느냐”고 반문한 윤 의원은 “이 전 대표는 대장동 의혹이 나왔을 때 함부로 나서지 말 것을 강하게 지시했다”면서 “대장동 의혹이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하려면 국민의힘을 공격하라”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추석 연휴 셋째 날인 20일 오후 전남 목포시 용당동 동부시장을 찾아 상인을 격려하고 있다. 2021.9.20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추석 연휴 셋째 날인 20일 오후 전남 목포시 용당동 동부시장을 찾아 상인을 격려하고 있다. 2021.9.20
연합뉴스
그러자 이 지사 캠프의 현근택 대변인도 페이스북을 통해 “이 전 대표를 야당과 엮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이 전 대표가 야당의 주장에 동조하는 게 문제가 아니냐”고 역공을 펼쳤다. 이어 이 지사의 국감 증인 출석과 국정조사에 대해선 “이 전 대표의 요구와 야당 원내대표의 요구가 대동소이한 것을 어떻게 봐야 하냐”며 “이 전 대표는 야당 대변인이 되려는 것이냐”고 비난했다.

전략본부장인 민형배 의원도 전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전 대표의 태도는 도대체 이분이 어느 당 소속인지 의구심을 불러일으킨다”고 직격하면서 “‘도대체 왜 국민의힘과 보수언론의 네거티브에 편승해 주장을 펼치느냐’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추궁에 이 전 대표는 ‘모든 언론, 모든 국민이 다 그렇게 하고 있다’고 말한다. 제가 제일 화나는 건 이 대목”이라고 꼽았다.

그러면서 “내가 아니면 누구도 안 된다는 ‘뜨거운 감자 짓밟기’, ‘내부총질’을 서슴없이 자행하고 있다”며 “이 전 대표가 물리쳐야 할 ‘나쁜 후보’가 되어가고 있는 게 아닌지 크게 염려된다”고 덧붙였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