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소에 진심인 정의선 “후손을 위한 우리 세대의 책무”

수소에 진심인 정의선 “후손을 위한 우리 세대의 책무”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9-07 17:31
업데이트 2021-09-07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소는 가장 실용적인 미래를 위한 솔루션”
“누구나, 모든 것에, 어디에나 쓰도록 할 것”
“지금 이 순간이 수소사회 가는 마지막 열차”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수소를 누구나(everyone), 모든 것에(everything), 어디에나(everywhere) 쓰도록 하겠습니다.”

정의선(사진)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행사에서 자신이 꿈꾸는 미래 수소사회 비전을 밝혔다. 정 회장이 수소사회 달성 시점으로 제시한 ‘2040년’은 일본 등 주요 선진국이 목표로 하는 2050년 보다 10년가량 앞선 목표다.

정 회장은 이토록 수소에 진심인 이유에 대해 “우리 후손을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정 회장은 “수소는 지구의 환경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강력하고 실용적인 해결책이자 인류의 미래를 위한 솔루션”이라면서 “기후변화 해법을 찾는 것은 미래를 지키기 위한 우리 세대의 책임과 의무”라는 소신을 밝혔다. 이어 “우리 세대가 이뤄내지 못하면 우리 아들·딸들이 ‘아버지 세대는 무엇을 했느냐’고 물어볼 것 같다”면서 “수소 사업은 난도가 높고 단기간 내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지만 반드시 극복하고 해내야 하는 일이다. 지금 이 순간이 수소사회로 가는 마지막 열차”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8일부터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수소모빌리티+쇼 행사를 앞두고 “수소를 잘 모르는 어린 아이들이 수소에 관심을 갖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현대차는 전시장에 어린이에게 친숙한 수소 캐릭터, 수소가 친환경 에너지로 바뀌는 애니메이션, 각종 수소 체험 시설 등을 마련했다.

정 회장은 세계무대에서 수소사회 구현을 글로벌 의제로 올린 ‘수소 전도사’로 꼽힌다. 2017년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기간 중 설립된 글로벌 수소위원회 창립멤버이자 공동회장을 지냈다. 8일 출범하는 국내 수소기업협의체도 정 회장 작품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