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언리미트X도미노피자, ‘식물성 미트 피자’ 5종 출시

언리미트X도미노피자, ‘식물성 미트 피자’ 5종 출시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7-16 10:55
업데이트 2021-07-16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는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식물성 고기를 토핑으로 올린 신제품 ‘도미노 식물성 미트 피자’ 5종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도미노 식물성 미트 피자 5종 중 ‘식물성 미트 시그니처 피자’는 한 입 크기로 자른 식물성 고기를 통으로 올린 메뉴다. 식물성 고기는 후추향이 감도는 특제 간장 바비큐 소스로 양념해 그 자체로도 입에 착 붙는 감칠맛을 낸다. 달달하고 짭조름하게 양념한 쫄깃한 식감의 식물성 고기와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의 각종 채소, 진하고 고소한 풍미의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식물성 미트 시그니처 피자에 사용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에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를 더해 영양을 강화한 식물성 고기로, 소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서 칼로리는 낮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인 식물성 미트 시그니처 외에도 기존 도미노피자의 스테디셀러 4종의 고기 토핑을 식물성 단백질로 변경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도미노피자의 클래식 피자인 ‘우리 고구마’, ‘하와이안 슈림프’, ‘슈퍼디럭스’, ‘슈퍼슈프림’ 피자를 식물성 단백질로 변경한 ‘식물성 미트 피자’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단, 도미노 식물성 미트 피자의 고기 토핑은 식물성 단백질로 변경되지만, 소스나 치즈는 기존 유제품 등의 원료를 사용해 락토 베지테리언(Lacto Vegetarian)과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 Vegetarian)과 같은 세미 베지테리언을 위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 론칭을 함께한 도미노피자와 언리미트 두 브랜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언리미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도미도피자의 첫 식물성 피자를 경험해볼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도미노피자에서는 오는 29일까지 도미노 식물성 미트 피자 5종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지테리언 인구가 증가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대체육 시장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에서 이를 활용한 메뉴를 만나기는 쉽지 않았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하고 맛있는 식물성 피자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식물성 제품들을 좀 더 가까이서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신제품은 16일부터 전국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출시되며,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