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종합 쇼핑몰로 진화하는 군산 ‘배달의 명수’

종합 쇼핑몰로 진화하는 군산 ‘배달의 명수’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1-07-13 14:13
업데이트 2021-07-13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군산시 ‘배달의 명수’
사진=군산시 ‘배달의 명수’
전북 군산시 공공 배달앱 ‘배달의 명수’가 온라인 종합쇼핑몰로 진화한다.

군산시는 “내년 말까지 배명을 온라인 종합쇼핑몰로 만들기 위한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사업비는 5억원이다.

고도화 작업은 배달 품목과 업종을 대폭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구인·구직까지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시눈 우선 연말까지 슈퍼마켓과 로컬푸드, 특산품 판매점, 세탁소 등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한다. 배달이 가능한 업종은 모두 포함하겠다는 구상이다.

앞서 시는 배명 출시 6개월여만인 작년 9월부터 배달 업종을 음식점에서 꽃집, 건강원, 정육점, 떡집 등으로 늘렸다.

내년까지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슈퍼마켓 등 각종 점포에서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춘다.

음식점과 숙박업소 예약, 구인·구직도 할 수 있게 한다.

그동안 소비자들의 불만 요인이었던 불편 사항도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자인도 새롭게 한다.

시는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대규모 온라인 쇼핑몰에 잠식당하는 지역 상권을 되살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명은 작년 3월 출시된 이후 지난달까지 15개월여간 가입자 12만 9000명에 가맹점 1220여곳, 총매출액 117억여원의 실적을 올렸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