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 폰에 10대 성폭행 영상 있어” 구속된 800만 유튜버

“내 폰에 10대 성폭행 영상 있어” 구속된 800만 유튜버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7-06 08:57
업데이트 2021-07-06 08: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멕시코 인기 유튜버 요스톱. 요스톱 인스타그램 캡처
멕시코 인기 유튜버 요스톱. 요스톱 인스타그램 캡처
멕시코 인기 여성 유튜버 ‘요스톱’
미성년자 성범죄 영상 소지했다가 체포
본인 영상에서 당시 사건 언급…구속


구독자 800만명이 넘는 멕시코의 유명 유튜버가 미성년자 상대 성범죄 영상을 소지했다가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자신의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휴대전화에 저장하고 있다고 말해 가장 먼저 체포됐다.

5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밀레니오 등에 따르면 멕시코 법원은 유튜버 ‘요스톱’(YosStop)으로 알려진 요셀린 호프만(30)을 아동 성 관련 영상 소지 혐의로 재판에 넘기기로 결정했다.

현지 매체는 호프만이 재판을 거쳐 혐의가 인정되면 최대 징역 14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멕시코 법원은 지난달 말 체포된 호프만의 구속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지난달 29일 멕시코시티 자택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호프만은 구독자가 876만명에 달하는 10년 경력의 유튜버로, 수아레스라는 여성에게 고소당했다.

수아레스는 16살 때인 2018년 5월 파티에서 술에 취한 상태에서 10대 남성 4명에서 성적 학대를 당했다. 이후 남성들은 수아레스가 담배를 받기로 하고 성행위에 동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가해자 중 한 명이 당시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했고, 이 영상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암암리에 퍼져 호프만에게까지 흘러 들어갔다.

이후 호프만은 자신의 채널에 올린 ‘한심한 세대’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당시 사건을 언급하며 수아레스를 모욕하는 발언을 했다. 그는 수아레스가 성행위에 동의한 것이라며, 비속어를 섞어 수아레스를 비하했다. 호프만은 해당 영상이 자신의 휴대전화에 저장돼 있다고 말했다.

호프만이 해당 사건을 다룬 탓에 이 영상은 더욱 퍼졌고, 수아레스에 대한 2차 가해가 온라인상에서 이어졌다. 수아레스는 지난 3월 호프만과 가해자 4명 등을 고소했고, 문제의 영상이 자신의 휴대전화에 저장돼 있음을 유튜브에서 시인했던 호프만이 가장 먼저 체포됐다.

앞서 호프만은 “불행하게도 나는 나와 상관없는 문제에 휘말렸다. 모든 게 정리되고, 해결됐으면 좋겠다”고 SNS에 글을 올리기도 했다. 사건 당시 미성년자였던 가해자 남성들에 대한 수사는 아직 진행 중이라고 멕시코 언론들이 전했다.
멕시코 인기 유튜버 요스톱. 요스톱 인스타그램 캡처
멕시코 인기 유튜버 요스톱. 요스톱 인스타그램 캡처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